/사진=마이클코어스
/사진=마이클코어스

마이클 코어스가 2022 Spring/Summer 컬렉션을 공개했다.

한국시간 2021년 9월 10일 오후 11시 뉴욕에서 열린 마이클 코어스의 2022 Spring/Summer 컬렉션의 주제는 바로 어반 로맨스다. 

/사진=마이클 코어스
/사진=마이클 코어스

센트럴 파크 중심부에 위치한 태번 온 더 그린에서 열린 이번 쇼에서는 뮤지컬 스타 아리아나 데보스(Ariana DeBose)의 공연과 자선 단체 '갓즈 러브 위 딜리버'(God's Love We Deliver)에 대한 소개부터 쇼의 주인공이었던 옷들 그 자체까지 모든 요소가 사랑을 예찬하고 있었다.

/사진=마이클 코어스
/사진=마이클 코어스

'태번 온 더 그린'에 도착한 관객들은 바로 테라스로 향했다. 이 테라스는 각종 나무와 무성하게 자란 덩굴들, 풍성한 장미들로 우거진 평화로운 오아시스로 탈바꿈되어 있었다. 각 자리에는 '갓즈 러브 위 딜리버'가 관객들을 위해 준비한 달콤한 디저트인 '척스 페이머스 브라우니'(Chuck's Famous Brownies)가 하나씩 놓여있었다.

/사진=마이클 코어스
/사진=마이클 코어스

 

배우 아리아나 데보스의 라이브 공연이 시작되자 켄달 제너, 지지 하디드, 이리나 샤크 등 당대 최고의 모델들이 햇살을 받아 반짝이는 런웨이로 걸어 나왔다. 

/사진=마이클 코어스
/사진=마이클 코어스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을 입고 공연을 선보이던 데보스는 뮤지컬 '해밀턴'의 오리지널 캐스트이자 '모타운', '썸머' 등 다수의 유명 브로드웨이 뮤지컬에 출연하며 토니 상 후보에도 오른 바 있다. 

또한, 그녀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프롬'을 각색한 넷플릭스 영화에도 출연했으며, 아카데미 상을 받았던 뮤지컬 '웨스트사이드 스토리'를 스티븐 스필버그가 각색하여 엄청난 이목을 끌고 있는 영화 버전에서 아니타(Anita) 역을 맡을 예정이다.

마이클 코어스는 "우리 모두가 '사랑'이라는 그 단순하고도 위대한 것에 집중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연인 간의 로맨틱한 사랑, 서로에 대한 사랑, 우리를 지켜주는 장소에 대한 사랑 – 저의 경우에는 언제나 뉴욕이죠, 라이브 런웨이 쇼를 통해 패션 산업과 뉴욕이라는 도시의 회복 탄력성과 재탄생을 기념하게 되어 특별히 더 기쁩니다. 이 컬렉션은 제가 뉴욕의 봄에 있어 좋아하는 모든 요소에 대한 오마주입니다. 그 계절 특유의 에너지, 다양한 사람들, 로맨스, 그리고 캐주얼한 화려함까지도요."라고말했다.

/사진=마이클 코어스
/사진=마이클 코어스

한편 이번 런웨이에서는 마이클 코어스가 애정하는 단체인 '갓즈 러브 위 딜리버'에 오마주를 표한 특별한 캐시미어 스웨터도 등장했다. 1985년 강가 스톤(Ganga Stone)과 제인 베스트(Jane Best)에 의해 창립된 '갓즈 러브'는 HIV, AIDS, 암, 그 밖의 각종 중병에 걸린 뉴요커들을 위해 의학적으로 맞춤화된 식사를 만들어 집까지 배달해 주는 단체다. 2020년 3월 필수 서비스 제공 업체로 지정된 그들은 오늘날 1 만여 명의 식사를 매일 만들어 배송하고 있다. 이 스웨터의 수익은 모두 '갓즈 러브'에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마이클 코어스는 '갓즈 러브'와의 오랜 인연과 강가 스톤의 업적을 기념하는 일환으로 단체에 별도의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