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올(Dior)
/사진=디올(Dior)

 

1월 19일, 디올(Dior)이 프랑스 파리에서 2024-2025 남성 겨울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러시아의 유명 무용수 루돌프 누레예프(Rudolf Nureyev)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디올의 남성복 아티스틱 디렉터 킴 존스(Kim Jones)는 누레예프의 두 가지 삶, 즉 무대와 개인 생활에서 영감을 얻어 이번 컬렉션을 구성했다.

/사진=디올(Dior)
/사진=디올(Dior)

 

이 컬렉션은 깔끔함, 탁월함, 편안함, 확고한 원칙을 기반으로 하여, 모두 고전적인 테일러링과 현대적인 디자인이 어우러진 스타일을 선보였다. 특히, 디올의 전통적인 BAR 재킷은 킴 존스가 첫 번째 디올 컬렉션부터 선보인 OBLIQUE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남성적인 디자인으로 등장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의 간결한 스타일은 부드러운 플레어 수트 트라우저와 울 점프수트, 가죽 소재의 아우터웨어 등을 통해 재해석되었다. 꾸뛰르 부문에서는 누레예프의 무대 위 화려함과 개인적인 열정을 반영하여, 고대의 수작업 기법으로 만든 기모노 스타일의 디자인을 선보였다.

/사진=디올(Dior)
/사진=디올(Dior)

 

액세서리에서도 누레예프의 영향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무용 슬리퍼를 연상시키는 산 크리스피노 가죽 슈즈와 실크 폴리에스테르 소재의 메리 제인 스타일 스니커즈가 그 예이다.

컬렉션 쇼는 1965년 루돌프 누레예프와 마고 폰테인의 로미오와 줄리엣 발레 공연 음악에 맞춰 펼쳐졌다. 디올의 앰버서더인 배우 정해인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뉴진스 멤버 해린이 참석해 이벤트를 더욱 빛냈다.

/사진=디올(Dior)
/사진=디올(Dior)

 

디올의 2024-2025 남성 겨울 컬렉션은 디올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