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포트막스
/사진=스포트막스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스포트막스(SPORTMAX)'가 9월22일 밀란 패션위크에서 24년 봄/여름 컬렉션 '가드너스 발라드(A Gardener's Ballad)'를 무대에 올렸다. 

현대적인 디지털 시대와 그 속도감에 꼬집을 넣으며 시작된 이번 컬렉션은 자연과 문화의 교차점에서 이탈리아 패션의 정수를 선보였다.

/사진=스포트막스
/사진=스포트막스

 


이번 컬렉션에서는 19세기 후반의 일본 미학과 아르누보(Art Nouveau), 벨 에포크(Belle Epoque) 등의 양식주의적 접근이 돋보였다. 그 중심에는 건축적으로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기모노와 그 안에서 흐르는 자연의 숨결, 그리고 그것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션 아이템들이 있었다.

/사진=스포트막스
/사진=스포트막스

 

화이트의 다양한 그라데이션을 중심으로 조명 효과를 통해 진보하는 이번 컬렉션은, 애시드와 페일톤의 아쿠아 계열이 현란하게 녹아든 디자인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무균 실험실에서 시작된 이 컬렉션은 자연의 정수를 그대로 담아내며, 현대와 과거, 자연과 인공, 감각과 이성 사이의 경계를 허무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사진=스포트막스
/사진=스포트막스

 

새틴, PVC, 린넨 등 다양한 소재와 질감의 조화는 물론, 벨크로 잠금 장식의 디테일로 미니멀한 감성과 브루탈리즘의 접점에서 독특한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특히 체코 아티스트 크리스토프 킨테라의 '포스트나투랄리아(Postnaturalia)' 작품을 기반으로 한 프린트는 이번 컬렉션의 주요 키워드인 '자연'의 깊이를 더해줬다.

스포트막스의 '가드너스 발라드'는 디지털 시대의 속도감과 자연의 평온함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가는 현대인의 모습을 반영한 듯하다. 

/사진=스포트막스
/사진=스포트막스

 

이렇듯 이번 컬렉션은 현대 패션계의 방향성과 동시에 자연과 인간, 그리고 그 사이에서의 평화로운 동행을 상징하는 것 같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