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끝나고 30도를 넘는 무더위와 폭염이 지속되고 있다. 이 시기에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예민해지고, 결국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과도한 피지 분비, 수분 부족, 트러블 발생 등 다양한 피부 고민으로 이어지게 된다.

여름철 건강한 피부를 위해 고민별 맞춤 아이템을 소개한다.

겉은 번들, 속 땅김이 심한 수부지 - 산뜻한 제형의 히알루론산 제품 추천

 

지성, 민감성의 수부지 피부는 피부 겉은 유분으로 번들거리지만, 피부 속 수분은 날아간 상태로, 충분한 수분공급이 필요하다. 이때, 수분을 끌어당기는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 성분의 산뜻한 세럼이나 수분감이 가득한 마스크 제품을 사용 후 모이스처 크림으로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셀더마 '셀더마데일리 하이드로 캡슐 세럼'은 10종 히알루론산 캡슐이 피부 위에서 물방울 터지듯 넘치는 수분감을 선사하여 빛나는 물빛 피부로 가꿔준다. 여기에 보습 기능 시너지 효과, 수분 손실 방지 및 수분 보유력 증진 효과로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 밸런스를 형성해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셀더마데일리 얼티밋 워터 랩핑 마스크'는 4가지 성분의 깨끗하고 투명한 온천수 에센스가 피부에 깊은 수분공급은 물론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온천수 에센스를 가득 머금은 겔 텍스처 시트로 에센스의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트러블이 올라오는 건조한 피부 – 항산화 성분 제품으로 트러블 진정과 수분케어

피부는 건조하지만 트러블이 생긴다면, 이것은 피부 장벽이 무너졌다는 신호일 수 있다.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토너나 에센스로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수분 공급 후, 세라마이드와 지방산이 함유된 제품으로 충분한 보습을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니프스리 '블랙티 유스 인핸싱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제주 블랙티에서 추출한 강력한 피부 항산화 효능의 성분 95%를 함유해 피부각질 턴오버 케어 등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주며, 수분감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닥터지 '더모이스처 배리어.D 인텐스 크림'은 피부 장벽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피부 장벽과 근접한 3:1:1 성분 배합 구성과, 피부 보습을 생성하는 필라그린을 더한 닥터지의 독자 배합 기술을 적용해 피부 장벽을 더욱 탄탄하게 가꿔준다.

넓고 늘어진 모공 피부 

과도한 피지분비와 탄력 저하로 넓고 늘어진 모공 피부라면 먼저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클렌징이 중요하다. 이때, 저자극 클렌징 제품을 추천한다. 넓어진 모공을 케어하기 위해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나 콜라겐, 펩타이드 등 탄력 기능성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셀더마 '셀더마데일리 미셀라 클렌징 워터'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약산성 클렌징 제품이다. 친유성과 친수성 성분으로 뛰어난 클렌징력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바이탈 콜라겐 하이드라 젤 크림'은 일반 콜라겐 사이즈보다 1/50 작은 저분자 콜라겐과 탄탄한 피부 기본기를 다지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성분을 함유해 마르고 지친 피부에 활기 에너지와 탄탄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