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스(seamless) 공법이란 봉제선을 줄여 의류를 제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매끈하지 못한 봉제선은 착용감과 바디라인을 살리는데 방해가 된다. 

몸에 바로 닿는 타이즈나 속옷에 많이 사용되는데, 최근에는 그 쓰임새가 넓어졌다. 

/사진=르꼬끄 스포르티브
/사진=르꼬끄 스포르티브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가 심리스 공법을 적용한 윈터 아우터 '에어클라우드 다운'을 선보였다.  

/사진=르꼬끄 스포르티브
/사진=르꼬끄 스포르티브

에어클라우드 다운은 다운의 무게는 줄이고, 보온성은 강화한 다운으로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듀얼 플렉스' 소재로 자유로운 활동성을 보장한다. 

/사진=르꼬끄 스포르티브
/사진=르꼬끄 스포르티브

 

충전재는 RSD 인증을 받은 친환경 구스를 사용했는데 봉제선이 없는 심리스 공법으로 다운의 삼출 현상을 최소화했다. 

/사진=뮬라웨어
/사진=뮬라웨어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는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한 'FW 심리스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360도 회전 공법으로 원사를 편직해 봉제선을 최소화하는 기법으로, 원단의 3차원 편성이 가능하며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봉제선과 시접을 줄여 원단의 탄성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도 장점이다.

뮬라웨어의 주요 심리스 라인업은 ▲소프트 엣지 심리스 ▲컴포트럭스 자카드 ▲컴포트 심리스 등 총 3가지다. 원단이 이질적으로 연결되는 부분을 최소화해 극강의 편안함을 선사하며, 피부에도 자극이 덜해 입은 듯 안 입은 듯한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신축성이 높은 소재로 탄력성과 회복력도 뛰어나다. 

여기에 몸 전체를 감싸는 소프트한 터치감을 지니고 있어 착용 시 긴장을 이완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부위별로 다른 볼륨감과 압력을 적용한 입체적인 패턴으로 탁월한 움직임은 물론 뛰어난 실루엣까지 제공한다.

레깅스, 브라탑, 재킷 등 각 스타일과 제품별로 패턴 및 원사를 달리해 차별점을 더한 점도 눈길을 끈다. 먼저 사이드 립 조직 디테일로 허리를 탄탄하게 잡아주어 슬림한 실루엣이 연출되는 ▲ 소프트엣지 심리스 재킷은 도톰하고 부드러운 소재감과 뛰어난 활동성이 돋보이는 세미 크롭 재킷이다. 소프트엣지 심리스 레깅스, 롱 슬리브, 브라탑과 세트로 착용하면 실용적이면서도 캐주얼한 룩 연출이 가능하다. 

9부 길이의 ▲컴포트럭스 자카드 레깅스는 지지력이 뛰어난 립조직으로 허벅지를 단단하게 받쳐주며, Y존 부분에는 메쉬조직을 더해 통기성도 높였다. ▲컴포트 심리스 크롭 브라탑은 솔리드 원단과 립 원단을 배합하여 자유로운 활동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체온에 반응하는 메모리폼 소재로 자연스러운 볼륨감까지 살렸다.

뮬라웨어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피드백 및 지속적인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애슬레저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우수한 소재와 기술력, 디자인을 갖춘 새로운 심리스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뮬라웨어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BYC
/사진=BYC

 

BYC는 심리스를 적용한 다양한 스타일의 기능성 발열웨어 '2022년형 보디히트'를 출시했다. 

먼저, 보디히트라운지티는 가벼운 니트 기모원단으로 편안하고 보온성이 좋은 맨투맨 티셔츠다. 컬러는 베이직한 다크 그레이와 라이트 그레이로 일상복과 매치하기 좋다. 보디히트캐주얼티는 내외면이 다른 이중 소재로 보온성을 높인 캐주얼 티셔츠 제품이다.

함께 매치할 수 있는 남녀공용팬츠도 있다. 보디히트라운지팬츠는 두툼한 두께로 내면을 기모처리하여 보온이 뛰어나며, 스트레이트핏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탄탄한 신축성과 보온력을 모두 갖춘 발목 밴딩 스타일의 조거팬츠 2종과 일자핏에 두툼한 기모처리로 캐주얼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사진=BYC
/사진=BYC

 

남녀 상하의 셋트 제품도 있다. 보디히트라운지셋트는 맨투맨과 팬츠로 구성한 이지웨어 스타일 제품으로 적당한 두께감에 겉은 골지원단, 내면은 부드럽게 기모처리해 따뜻하면서도 착용감이 좋다. 남성용 제품은 깔끔한 넥라인과 조임을 최소화한 소매와 발목 시보리처리, 부드러운 밴딩으로 편안함과 보온성을 모두 갖췄다. 여성용 셋트는 루즈한 맨투맨과 일자핏 팬츠에 다양한 베이직 컬러로 실내외에서 캐주얼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한겨울에도 입기 좋은 보디히트라운지여터틀넥티는 부드러운 니트 조직감의 터틀넥 스타일 제품이다. 조이지 않고 부드럽게 목선을 감싸주어 보온성을 강화하고 핏감은 살렸다. 활용도가 좋은 아이보리 컬러로 데일리룩으로 제격이다.

이외에도 루즈핏의 여성용 라운지원피스, 얇고 따뜻한 무봉제의 심리스, 발열기능의 애슬레저 제품, 얇고 따뜻해 레이어드하기 좋은 긴팔티와 타이즈까지 활용도 좋은 제품들이 준비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