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과 긴 장마가 반복된 올 여름, 열악한 외부 환경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와 모발은 극도로 예민해지면서 많은 부분이 손상돼 각종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상태에 놓이게 됐다. 여기에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갑자기 일교차가 심해지고 건조해진 날씨는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을 더해 피부 손상과 노화를 가속시키게 된다.

여름동안 자극 받아 손상된 피부와 모발을 그대로 방치하다가 갑자기 건조해진 가을을 맞게 되면 오랜 시간과 큰 돈을 들여서도 회복하기 힘든 상황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 애프터 선케어를 통해 피부와 모발의 컨디션을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수분과 영양성분을 충분히 공급해 피부와 모발 본연의 건강함을 회복시켜줄 애프터 선케어 필수 뷰티템을 소개한다.

자외선 아래 노화된 피부를 위한 저자극 비건 콜라겐 안티에이징

여름철 강한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로 부족해진 수분과 저하된 피부 탄력을 되찾기 위해서는 집중적인 안티에이징이 필수적이다. 피부 주름과 탄력은 물론, 미백까지 확실히 개선해 주는 콜라겐 아이템을 통해 급격한 피부 노화를 예방해 보자.

파이토코어 비건 콜라겐 리프팅 크림(좌), 비건 콜라겐 인퓨징 앰플 세럼(우) 
파이토코어 비건 콜라겐 리프팅 크림(좌), 비건 콜라겐 인퓨징 앰플 세럼(우) 

파이토코어의 '콜라겐 리프팅 크림'과 '콜라겐 '인퓨징 앰플 세럼'은 모두 EVE VEGAN 인증 제품으로, 유기농 히비스커스에서 추출한 모공대비 약 1/41,000배 사이즈의 입자인 비건 콜라겐을 사용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빠르게 흡수되는 미백·주름 개선 효과의 2중 기능성 제품이다. '콜라겐 리프팅 크림'은 비건 콜라겐 성분이 62% 함유돼 항산화 효과가 농축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주름 개선 도움은 물론 보습, 미백, 피부 결까지 한 번에 케어한다. 

'콜라겐 인퓨징 앰플 세럼'은 고농축 비건 콜라겐 앰플과 고영양 시너지 세럼이 콜라겐의 효능을 322배 높여주는 최적의 비율로 한 병에 담겨, 강력한 항산화 시너지를 낸다. 두 제품은 최근 유명 셀럽들이 애프터 선케어템, 저자극 안티에이저로 추천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셀럽 세럼', '셀럽 크림' 등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장시간 자외선 노출로 건조하고 칙칙해진 피부에 보습 영양

여름 동안 건강함의 상징처럼 느껴지던 검게 그을린 피부는 가을이 시작되면서 달라진 메이크업이나 패션 스타일에 맞지 않아 오히려 부담스러운 존재가 되어버린다. 여기에 갑자기 건조해진 날씨로 피부에 수분까지 부족해지면 전체적으로 피부가 더 어둡고 거칠어 보이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공급과 톤 업 효과를 통해 피부를 밝고 윤기 나게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워시오프 마스크 두유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워시오프 마스크 두유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의 워시오프 마스크 두유는 두유의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워시오프 마스크 제품이다. 진한 두유 추출물이 담겨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케어해주고 꿀과 요구르트 추출물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또한 버터 크림 같은 텍스처로 젖은 피부에도 흘러내리지 않고 부드럽게 도포되는 제형이다.

자극 받은 두피와 모발을 위한 순한 샴푸

손상된 모발과 자극 받은 두피를 그대로 방치하면 모발을 상당부분 잘라내거나 심할 경우 탈모로 이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자극이 적으면서 예민해진 두피와 모발의 진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순한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닥터올가 비건 호호바 티트리 천연샴푸 
닥터올가 비건 호호바 티트리 천연샴푸 

닥터올가의 '비건 호호바 티트리 천연샴푸'는 알로에베라 베이스를 비롯해 호호바씨오일, 티트리오일 등 자연 유래 성분들이 함유돼 건조하고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켜주는 pH 밸런스 샴푸이다. 약산성 성분의 순한 세정력이 두피의 유수분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민감한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