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장경석 기자] 한류패션 전문미디어 주식회사 스타패션이 미국의 글로벌 소셜 뮤직플렛폼 업체 디오션(DIOCIAN, INC.)과 사업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콘텐츠 제휴 계약을 했다.

이번 스타패션과 디오션의 MOU 체결은 마케팅 관련 전략적 제휴 및 뉴스 콘텐츠 제휴와 디오션의 동남아시아 현지 사업 확장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디오션(www.diocian.com)은 지난해 초 미국 실리콘밸리(마운틴뷰)에 설립된 뮤직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으로, 온라인상에서 누구나 음악을 만들고 유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미국과 한국에서 베타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현재 모바일 버전을 준비 중에 있으며, 동남아시아(베트남, 인도네시아 등)로 적용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디오션(www.diocian.com)에서는 전 세계 아티스트 또는 예비 아티스트들이 공간을 통해 자신의 음악을 홍보하고 다른 아티스트는 물론 팬들과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세계 각 국의 아티스트들이 함께 작업하거나 자신의 음악을 홍보할 수 있는 스튜디오가 제공되고, 이곳을 통해 만들어진 음악은 바로 유통(판매)할 수 있다.

특히 아티스트들이 협업을 통해 만든 완성된 음원의 경우, 수익을 온라인상에서 바로 협의하고 배분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아티스트들이 음악 제작에서 발매, 유통, 판매, 홍보까지 한번에 작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욱희 스타패션 대표는 “열악한 환경의 아티스트들을 위한 플랫폼인 디오션과 손을 잡게 돼서 기쁘다”며 “이번 제휴로 아티스트들이 뉴미디어 시대에 맞게 자신을 홍보해 더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패션은 국내 스타 및 패션 뷰티 정보를 제공하는 미디어로, 국내 최초 스타의 패션에 관련된 세밀한 정보를 제공했다.

<사진=디오션>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