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CEO①] 허예은

<편집자주> 쇼핑몰의 얼굴 ‘쇼핑몰 대표’의 스타일이 이제 쇼핑몰 선택의 새로운 기준이 된다. 온라인이라는 환경적 특성으로 인해 패션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하는 쇼핑몰 CEO들은 언제나 트렌드 최전방에 서 있다.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그들은 과연 어떠한 패션 고집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을까. <스타패션>이 유망 쇼핑몰 CEO를 만나 Fashion(패션)에 대한 Passion(열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스타패션=이소희 기자]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한 허예은이 날개를 달았다. 지난 2012년 StoryOn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렛미인2’에 출연해 파격 변신을 선보였던 허예은(22)이 최근 쇼핑몰 대표로 또 한 번 변신에 성공하며 반전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제 2의 삶을 시작한 허예은을 만나 ‘렛미인2’ 출연 후의 근황은 물론, 쇼핑몰 대표로서의 남다른 포부를 들어봤다.

▶ ‘캣츠비’ 허예은 대표, 외모 콤플렉스 극복 후 ‘고양이가 되다’

세간의 주목이 유쾌하지만은 않았다. ‘렛미인’ 출연 후 허예은은 새 삶을 얻었다. 그러나 뇌성마비 1급 장애를 가진 동생을 보살피던 일상은 그녀에게 ‘착한 콤플렉스’를 안겼으며, 버스와 지하철을 도배한 과거 사진과 사람들의 부담스러운 시선까지 그녀를 괴롭혔다. 그러던 중 평소 꿈이었던 쇼핑몰을 오픈하자 대중으로부터 “인기를 이용해 장사를 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비난의 목소리도 들었다.

기자가 만난 허예은은 씩씩했다. 지난 2년 간 스타 못지않게 대중의 관심을 받아온 허예은은 성숙해 보였다. 인터뷰 장소까지 지하철을 타고 오면서 팬들을 만난 일화를 털어놓는 그녀는 대표라기보다는 순수하고 풋풋했으며, 20대 초라는 나이와 어울리지 않게 조숙했다. 그런 허예은과의 솔직담백 인터뷰는 어렵지 않았다.

Q. 미모가 여전하다. ‘렛미인’ 방송 후 어떻게 지냈나?

동생이 많이 컸어요. 이 만큼이나(배까지 손을 올리며) 컸다니까요.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니 가족들을 볼 시간이 없어요. 엄마가 많이 힘들어하셔요. 주말이나 돼야 동생 목욕도 시켜주고, 가족들 얼굴을 보니까... ‘렛미인’ 후 많은 게 변했어요. ‘렛미인’은 저한테 큰 터닝포인트였던 것 같아요. 실감이 안 나기도 했고, 동네 사람들은 물론이고 사람들이 저를 알아본다는 자체가 신기했어요. 그래서 화장을 안 하거나 대충 입고는 외출할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한동안은 사람 만나기가 무서울 정도였어요. 요즘은 한결 편해졌어요. 원래 성격이 털털하고 긍정적인 편이라 대중으로부터의 부담감을 훌훌 털기도 쉬웠던 것 같아요.

Q. ‘렛미인2’ 출연 당시 사회복지를 전공하는 대학생이었다. 쇼핑몰 운영은 뜻밖이다. 특별한 계기가 있었나?

‘인기 얻더니 또 쇼핑몰이냐’라는 비난도 있죠. 그런데 저는 동생을 보면서 사회복지를 전공하고 싶었고, 또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었지만 늘 패션에 관심이 많았어요. 언젠가는 꼭 쇼핑몰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기회도, 자신감도 없었어요. 그런데 우연히 쇼핑몰 운영 경험이 있는 지인을 만나게 되서 도움을 많이 얻었어요. 지난 2월, ‘캣츠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죠. 물론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어요. 창업 자금도 없었던 제게 아빠는 시원하게 허락하시면서 투자해 주신 반면에, 엄마는 걱정을 많이 하셨거든요. 그래서 ‘젊을 때 하고 싶은 것을 맘껏 해보고 싶다. 2배로 갚아드리겠다’며 설득했더니 엄마가 3배로 갚으면 허락해주시겠다고...(하하)


Q. 우선, 쇼핑몰 이름 ‘캣츠비’, 특별한 의미가 있나?

도도하고 세련된 얼굴을 흔히 고양이 상이라고 하잖아요. 저도 그런 고양이를 좋아하거든요. 수많은 후보들이 있었는데 유독 ‘캣츠비’에 끌렸어요. ‘캣츠비’에는 고양이가 되다,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해지다, 변하다 등의 의미가 함축돼 있어요.

Q. 22살에 대표라니, 직원 관리부터 쇼핑몰 운영까지 녹록치 않을 것 같다. 대표로서 허예은은 어떤 사람인가?

아직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시행착오를 겪고 있어요. 지금은 직원 5명 모두가 ‘으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