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나이키
/사진=나이키

 

나이키가 2024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나이키의 최첨단 드라이핏 (Dri-FIT) ADV 기술과 한국의 전통 예술 및 장인정신을 결합해 탄생한 디자인으로, 축구 선수들에게 최적화된 퍼포먼스와 함께 강렬한 영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2024 홈 유니폼은 한국의 전통 건축 예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생동감 넘치는 붉은색과 단청 문양을 떠올리게 하는 이중 테두리, 그리고 호랑이 발톱 자국을 형상화한 깃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러한 디테일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위엄과 매서움을 상징한다.

어웨이 유니폼은 나전칠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한국의 장인 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짙은 검정색과 진주색 디지털 패턴의 대조는 한국의 미학을 강조하며, 이 유니폼에도 홈 유니폼과 동일한 호랑이 발톱 문양이 깃에 새겨져 있다.

나이키는 각 나라의 전통적이고 고유한 색을 '메타프리즘(Metaprism)'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이를 통해 빛과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색상을 표현하며, 각 국가의 미적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독특한 방식으로 색상을 나타냈다.

드라이-핏 (Dri-FIT) ADV 기술의 적용은 선수들이 그라운드에서 최적의 움직임과 통기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나이키 스포츠 리서치 랩의 연구와 진보된 신체 맵핑 기술로 측정한 데이터는 선수들에게 필요한 순간에 맞춰진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 유니폼은 4D 데이터 디자인 및 컴퓨터 설계를 통해 90분 동안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사진=나이키
/사진=나이키

 

2024 대한민국 남성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은 3월 21일부터 나이키 멤버 대상으로 선출시되며, 27일부터는 나이키닷컴, 나이키 앱 및 주요 리테일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