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튀르키예 문화관광부
/사진=튀르키예 문화관광부

 

다채로운 역사적 유산과 최고급 서비스를 자랑하는 튀르키예가 최근 관광객 사이에서 럭셔리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튀르키예 문화관광부는 국제 대회 및 축제 유치, 지속적인 유적지 발굴 사업을 통해 '관광 강자'로서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메흐메트 누리 에르소이 장관이 이끄는 문화관광부는 기존의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넘어서, 럭셔리 여행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제적인 축제와 스포츠 경기의 유치로 관광 상품의 다양성을 추구하며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미래를 위한 유산' 프로젝트는 튀르키예 전역의 유적지 발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튀르키예는 다양한 역사적 명소를 세계에 소개함으로써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야간 박물관 투어와 같은 창의적인 상품 개발은 튀르키예가 고대 도시와 건축물을 밤낮으로 감상할 수 있는 유니크한 관광지로 인식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사진=튀르키예 문화관광부
/사진=튀르키예 문화관광부

 

문화관광부는 관광객들의 흩어진 방문을 통합하고 국가의 관광 수입을 고르게 배분하기 위한 노력도 하고 있다. 에르소이 장관은 튀르키예 관광 시즌을 연중으로 확대하고 전국적인 관광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럭셔리 여행객들이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점을 반영하여, 관광 시설의 지속 가능성 확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은 튀르키예 관광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보여준다.

지속가능한 호텔 운영뿐만 아니라, 크루즈, 사이클링, 스포츠 등 다양한 관광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튀르키예는 럭셔리 여행객들의 새로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에는 5,670만 명의 해외 관광객과 543억 달러의 관광 수입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전 세계 럭셔리 여행 시장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튀르키예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관광 상품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TOP 3 관광국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