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겨울비와 함께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패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때다. 매년 겨울마다 패션업계에서는 패딩을 판매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한동안 롱패딩과 숏패딩처럼 길이가 유행으로 등장했다면, 최근엔 디자인이 주요 경쟁 포인트로 부각되고 있다.

전체적인 실루엣을 잡아주는 디자인 디테일에 신경을 쓰는 추세로 패딩 고유의 따뜻함에 차별화된 실루엣을 살린 디테일로 멋과 보온성 모두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체형에 맞춘 핏을 잡아주기 위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하거나 어깨 및 허리라인 강조 등 디자인 디테일을 강화한 패딩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어깨라인부터 허리라인까지' 디테일한 핏 살려… 벨트와 밑단 스트링 활용

/사진=코오롱스포츠
/사진=코오롱스포츠

 

코오롱스포츠의 '쿠치 다운'은 포근한 착용감과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보온성이 장점인 제품이다. 벨트를 활용해 허리선을 강조할 수 있으며, 옆선 부분에 슬림해보일 수 있는 입체 패턴을 적용해 멋스러우면서도 여성스러운 코디가 가능하다.

스파오의 '파스텔 푸퍼'는 어떤 이너와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톤 다운된 파스텔 컬러와 여유 있는 핏에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기획된 제품이다. 특히, 레글런 소매로 어깨라인을 연출해 여성성을 강조하면서도 부해 보이지 않아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질스튜어트스포츠의 '핸즈프리 클라우드 유니 다운'은 루즈핏 실루엣의 클린한 스타일로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디자인의 다운재킷이다. 밑단에 있는 스토퍼와 스트링을 활용해 풍성한 실루엣 연출이 가능하며 앞 지퍼 위에 이중 플라켓 구조를 적용해 깔끔한 외관을 갖췄다.

 

기능성 소재로 탄탄함 살리고 독특한 A라인 적용하는 등 체형과 실루엣 고려

/사진=네파
/사진=네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패딩 특유의 볼륨감은 유지하면서 미니멀한 논퀼팅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실루엣을 갖춘 '에어그램 써모 다운 시리즈'를 출시했다. 기능성 폴리 소재를 통해 전체적으로 탄탄한 실루엣을 제공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남성, 여성, 공용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출시돼 선호하는 핏을 선택하기 용이하다. 부드러운 터치감에 카본 보온 안감을 적용해 보온성을 대폭 높였으며 매커니컬 스트레치 기술을 적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도 제공한다. 또한, 자석 스냅 플라켓으로 활동 시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에어그램 써모 다운 시리즈는 ▲후디형 숏패딩 '에어그램 써모 후디 다운' ▲캐주얼한 '에어그램 써모 다운 재킷' ▲롱패딩 스타일의 '에어그램 써모 롱 다운' 등 세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다양한 핏과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네파
/사진=네파

 

네파 관계자는 "야외활동 증가로 패딩 경쟁이 치열한 만큼, 보온성은 강화하고 무게감은 덜어낸 에어그램 써모 다운 시리즈를 통해 고객 니즈를 충분히 반영하고자 했다"며 "또한, 공용 및 성별 라인업을 각기 선보이고 있어 원하는 스타일을 자유롭게 연출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사진=페트레이
/사진=페트레이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페트레이의 시그니처 아우터 '타칸(TAKAN)' 패딩은 은은하게 도는 광택감과 독특한 A라인 실루엣을 적용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패딩의 볼륨을 살리면서도 A라인으로 살짝 퍼지는 실루엣으로 스타일까지 살린 것이 특징이다. 탈부착이 가능한 풍성한 폭스 퍼 디테일로 럭셔리한 무드와 편안한 착용감까지 갖췄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