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 시기는 높은 습도로 인해 피부의 피지 분비량이 활발해지면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민감해지고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더불어 올여름은 장마가 끝나면 긴 더위가 예고된 만큼, 건강한 피부 케어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때이다.

여름철 장마와 자외선으로 민감해진 두피에 진정 쿨링 케어 및 영양공급

여름철 뜨거운 자외선에 노출된 두피는 다른 피부보다 얇아서 더 예민해지기 쉽고,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두피에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환경이므로 특히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렇게 여름 동안 지치고 예민해진 두피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계절이 바뀌고 건조한 가을 날씨가 찾아오면 더욱 민감하게 반응해 탈모를 촉진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쿨링 케어와 수분, 영양공급으로 두피와 모발에 힘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셀더마_액티브 리페어 스칼프 케어 세트
셀더마_액티브 리페어 스칼프 케어 세트

샴푸와 토닉으로 구성된 셀더마의 '액티브 리페어 스칼프 케어 세트'는 멘톨 성분이 두피를 진정시켜 주고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바닷속 스피룰리나에서 추출한 단백질 성분과 25가지 해양 식물이 두피에 영양 및 수분을 공급해 두피의 힘을 키워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와 탈모 완화 기능성까지 인증 받은 제품이다.

스킨케어는 피지와 각질 케어는 필수, 수분 공급이 중요

여름철 덥고 습한 날씨 영향으로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와 각질은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세안 후 토너 패드로 피지와 각질을 정돈하면, 다음 스킨케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이때 토너패드는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토너패드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토너패드 

 

동아제약의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는 오코텍스 1등급 인증 및 100% 순면 멸균패드로 자극을 최소화해, 노폐물과 피지를 부드럽게 닦아낸다. 건강한 피부에서 유래한 특허 받은 마이크로 바이옴과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수분 공급은 물론 여름철 밸런스가 깨진 피부 상태를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피지와 각질 케어가 끝나면, 진정과 보습이 뛰어난 제품으로 수분 케어에 집중해야 한다. 무거운 제형 보다는 가볍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수분 크림을 수시로 덧바르는 것이 좋으며, 수딩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효과적이다.

예화담 쑥딩 수분 크림
예화담 쑥딩 수분 크림

 

LG생활건강 예화담의 '쑥딩 수분 크림'은 경북 영천에서 채취하고 여름 더위를 이겨낸 차가운 성질의 여름 쑥 성분을 담아 뜨거워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어성초와 수련꽃 추출물을 더해 메마른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을 더한다. 발림성 또한 끈적임 없이 가볍고 산뜩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보디 피부는 각질 제거에 집중! 특히 꿈치케어

여름은 높은 온도와 습도 등의 영향으로 세균이 빠르게 번식해 냄새, 각질 등이 쉽게 생성된다. 특히 팔꿈치와 발꿈치는 피지선이 없어 쉽게 거칠어지고 주름이 생기며, 각질이 쌓여 딱딱해져 착색 되기 쉽다. 특히 발에 생긴 각질을 그대로 방치했다가는 거칠고 딱딱한 굳은살로 변해 심한 고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무엇보다 각질 관리가 중요하다.

 더페이스샵_보들보들 풋필링
 더페이스샵_보들보들 풋필링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의 '보들보들 풋 필링'은 청정 담양 대나무 숯을 담은 제형의 고마주 타입 스프레이로 사용 전 충분히 흔든 다음, 발에 분사해 문지르면 묵은 각질과 때가 부드럽게 벗겨지는 제품이다. 물에 젖은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샤워 시 풋 케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