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피는 봄이 찾아오면서 등산객들도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 '등산'이라는 해시태그로만 460만개의 사진이, 등린이(등산+어린이)를 해시태그로 단 게시물은 43만개를 넘어 설만큼 등산은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취미 중 하나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등린이를 겨냥한 등산 필수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

등산 중 노출되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진정까지 



​야외에서 햇빛과 자외선에 노출되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선케어 제품을 필수로 준비해야 한다. '키엘 자외선 차단제'는 로자갈리카 추출물과 황금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 촉촉한 보습을 유지시켜 주어 외부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선크림이다. 특허 받은 UV 필터가 UVA, UVB를 강력하게 차단하며, 유해환경으로부터 하루 종일 피부를 보호한다. 

특히 촉촉함을 머금은 가벼운 로션 제형으로 피부에 도포 시 부드러운 발림성과 밀착력을 느낄 수 있다. 등산을 오르기 전이나 등산 도중에도 덧발라 사용하기 제격이다.  

보태니컬 에센셜 오일 블렌드로 보송보송하고 산뜻하게


 

산행 중 불쾌한 땀냄새 때문에 곤욕을 치를 때가 많다. 특히 기온이 부쩍 오른 요즘 같은 봄 날씨에는 데오트란트를 필히 챙겨야 한다. 이솝의 허벌 데오드란트는 징크리시놀리에이트와 상쾌한 보태니컬 에센셜 오일 블렌드로 만들어진 스프레이 타입의 남녀 공용 데오도란트이다. 편리하고 가벼운 스프레이 형식으로 산에 오르기 전에 뿌리면 겨드랑이 냄새를 완화한다. 등산 시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사용해도 좋다.  

아웃도어나 도시에서나 활용도가 우수한 방수 모자


봄 기운과 차가운 기운이 동시에 느껴질 때는 자외선 차단과 보온 기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등산 모자를 착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네파에서 출시한 'JAMES 제임스 GTX 인피니움 햇'은 활용도가 우수한 하이킹 방수 모자다. 고어텍스 인피니움 원단을 적용해 방풍 기능이 매우 우수하며, 투습 및 보온 기능 역시 뛰어나다. 심실링 처리로 탁월한 방수 기능은 물론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코코나 37.5 기술이 적용된 흡한속건 기능성 항온 땀받이는 땀이 식어 체온이 급감할 수 있는 꽃샘추위에서도 쾌적하고 따뜻하게 착용 가능하다. 
 
등산, 하산, 일상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을 위한 등산화


부상을 사전에 대비하기 위해서 등산화는 필수 준비물 중 하나다. 블랙야크는 작년의 히트 등산화인 343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해 '343 아크 GTX'를 출시했다. '343 아크 GTX'는 360도 전 방향에서 열기와 습기가 빠져나가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공법을 적용해 오래 걸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강력한 투습력을 자랑한다. 

또 걷을 때 발생하는 충격 에너지를 추진력으로 변환시켜주는 트위스트 컨트롤 시스템으로 흔들림 없는 효과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343은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일교차가 큰 봄 날씨에 가볍게 입기 좋은 가벼운 방수재킷


날씨 변덕이 심한 봄철에는 가벼운 의상을 여러 벌 겹쳐 입어 몸의 체온을 유지해야 한다. K2 큐브 팩라이트는 고어텍스 팩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방풍·방수·투습 기능이 뛰어나다. 심실링 처리와 주머니까지 방수 지퍼를 적용해 탁월한 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특히 라글랑 소매와 입체 소매 적용으로 활동성을 강화해 산행이나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하기 편리하며, 탈부착 후드는 우천 시 등 날씨에 따라 활용하거나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도 용이하다. 가볍고 구김이 잘 안가는 유연한 소재를 적용해 작게 접어 가방에 넣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