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덕스러운 날씨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의 증가로 피부 트러블과 가려움 완화를 위한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쿠팡은 1월 자체 빅데이터를 통해 올해 2022년 뷰티 제품 소비 패턴을 예측한 '2022 뷰티 트렌드 키워드'로 'R.E.A.L.M.E(리얼 미)' 키워드를 제시했다. 

여기에는 △트러블슈터(R) △맘-안티에이징(E) △스마트한 귀차니스트(A) △보습 일상러(L) △래쉬 그루밍족(M) △무경계쇼퍼(E) 6개의 뷰티 트렌드가 담겼다. 

이 중, R(Revolutionary instant repair with Trouble Shooter)의 '트러블 슈터'는 즉각적으로 피부 컨디션 완화 효과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이처럼 간단한 피부 트러블 해결부터 효율적인 보습 관리 등 피부 관리를 위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가려움 및 트러블 완화 효과가 입증된 뷰티 제품을 소개한다.

건조로 인한 일시적 가려움 완화에 도움 


/사진=더마비
/사진=더마비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의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은 건조로 인한 일시적 가려움 완화에 도움을 주는 진정 보습 더마 로션이다.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민감한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세라마이드와 판테놀을 리포좀화한 'Cerapanthe-some 포뮬러'가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유효성분이 피부에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줘 건조함으로 무너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바로잡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인기 뷰티 유튜버 '디렉터파이'가 피부 장벽을 케어하는 바디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추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고보습 제품이지만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도포되어 자주 덧바르기 좋고, 바디는 물론 페이셜까지 건조한 부위 어디든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스팟 케어부터 얼굴 전체까지 사용 가능한 피지 관리 세럼 


/사진=닥터지
/사진=닥터지

닥터지의 '에이클리어 스팟 포 페이스 세럼'은 초기 트러블 스팟부터 얼굴 전체의 피지 및 트러블까지 관리해 주는 저자극 세럼이다. 유기 유황, 스테비아 추출물 등이 함유된 'Derma Clear Complex'가 산뜻하게 트러블 스팟을 케어해주며, 식물유래 애씨드 성분이 과잉 피지와 각질을 순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3가지 민트 성분과 어성초 콤플렉스 성분이 민감 트러블의 촉촉한 수딩 케어를 도와준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제품 사용 4주 후 피부 수분량 증가, 유분량 감소, 피지량 감소를 확인했다. 또,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피부 자극 테스트,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등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트러블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촉촉한 젤 에센스 제형으로 트러블 집중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도톰히 바르거나, 피부 전체에 펴 발라 가볍게 흡수시키면 된다.

두피 타입별 맞춤형 샴푸


/사진=에스트라
/사진=에스트라

각질과 미세먼지 등 노폐물이 쌓인 두피는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얼굴이나 바디 케어만큼 두피 케어도 중요하다. 메디뷰티 에스트라의 '에스트라 더마 스칼프 프로'는 지성, 건성 두피를 위해 두피 타입별 맞춤형 세정 기술을 적용한 저자극 제품이다.

먼저, 지성 두피용인 '더마 스칼프 프로 세보 샴푸'는 과다 분비된 유분으로 기름지고 찝찝한 두피 고민에 집중했다. 지성 맞춤형 세범셀렉티브 클렌징  기술로 불필요한 유분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번들거리는 두피 고민을 해결하고 두피 장벽을 강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마데카소사이드가 민감해진 두피에 진정 효과를 제공하고, 향균 성분으로 잘 알려진 클림바졸로 각질을 관리해 지성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또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한 지성/민감 두피 4대 고민인 '과도한 유분, 두피 불편감, 각질, 건조로 인한 가려움' 개선의 효능을 확인했다.

건조하고 가려운 건성 두피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더마 스칼프 프로 센시티브 샴푸'는 맞춤형 베리어 셀렉티브 클렌징  기술로 두피 장벽 손상은 최소화하면서 노폐물은 말끔하게 세정해 촉촉한 두피 환경을 제공한다. 마데카소사이드와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진정 효과는 물론, 건조한 두피에 수분을 제공해 샴푸 후에도 오래도록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실제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제품 사용 2주 후 건조로 인한 가려움이 약 60% 이상 감소됨을 확인했으며, 이외에도 두피 장벽 수분 보호력, 수분, 각질, 유분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