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한 분위기 물씬' 원컬러→톤온톤 뉴트럴 스타일링 제안

무채색의 의류가 주를 이루는 겨울, 옷차림이 고민인 이들에게 포근한 분위기를 풍기는 뉴트럴 톤의 패션 아이템을 활용해 볼 것을 제안한다. 지난 시즌부터 이어진 얼씨룩 트렌드를 시작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뉴트럴 톤 컬러들은 화이트보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블랙보다는 부드러운 인상을 줘 다양한 코디에 활용도가 높다.

사진 제공. 모델컷 아이젤, LBL, 조르쥬레쉬, 제품컷 LBL, 아이젤, 신발 무크
사진 제공. 모델컷 아이젤, LBL, 조르쥬레쉬, 제품컷 LBL, 아이젤, 신발 무크

아이보리와 베이지, 브라운 계열의 뉴트럴 톤의 니트와 슬랙스는 하나의 컬러로 통일하면 키가 커 보이면서 깔끔한 이미지를 주므로 오피스룩으로 손색이 없다. 또 메인 컬러를 두고 아이템들의 톤을 달리하는 톤온톤 스타일링은 뉴트럴 컬러를 안정감 있고 스타일리시하게 매치하기 좋은 방법이다. 상하의 톤의 차이를 둘 때는 채도가 낮은 경우 상대적으로 슬림해 보이므로, 고민 부위에 따라 톤을 조절해볼 것.

오묘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을 지닌 뉴트럴 컬러는 다채로운 컬러와 궁합이 좋은데, 가장 기본적인 블랙과 화이트는 물론 딥그린과 버건디 등 톤 다운된 색감과 함께하면 세련된 패션이 완성된다. 뉴트럴 컬러의 니트와 코트, 점퍼 등은 디테일을 최소화할수록 다양한 코디에 활용하기 좋으며, 퍼 스니커즈나 부츠힐 등 존재감 있는 슈즈를 함께 매치해 완성도를 높여보자.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