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Z세대 겨냥 러닝화 ‘X9000’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Z세대(GENERATION Z)를 겨냥해 과거와 현대의 가장 상징적인 서브 컬쳐를 재해석한 스포티 퓨쳐리즘 스타일의 러닝화 ‘X9000’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따르면 러닝화 'X9000’은 1980년대 SF소설 사이버펑크와 2020년대 E-스포츠 게임에서 영감을 받았다. 또한 실제로 게임 속 가상 세계와 현실을 오가며, 과거와 현대의 스타일의 경계 역시 자유롭게 넘나드는 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모던 스타일에 레트로 감성을 담았다.

X9000는 어두운 밤 거리, 공상 과학 소설 속 네온 사인이 가득한 가상의 네트워크 공간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볍고 유연한 메쉬 갑피는 강렬한 네온 컬러의 삼각형 모양 디테일이 눈길을 끌며, 갑피의 언더레이와 함께 독특한 스타일과 최적의 핏을 선사한다.

컴퓨터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글리치 아웃솔(GLITCH OUTSOLE)은 견고한 러버솔과 패턴으로 다양한 지면 조건에서 최적의 그립감과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아웃솔 앞 단에 부착된 두 개의 반투명 안정성 패널은 뛰어난 접지력을 유지해준다고 한다. 

이번 X9000 시리즈는 미드솔 재질에 따라 4D, L4, L3, L2, L1 총 5가지 라인으로 출시돼, 소재와 스타일에 따라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4D는 액체 수지로 제작된 격자 패턴의 4D 미드솔, L4는 부스트 미드솔, L3는 부스트와 EVA 미드솔, L2와 L1은 바운스 미드솔로 제작됐다.

이 중 X9000의 가장 대표적인 모델은 L4로, 남성용과 여성용 2가지다. 남성용은 블랙 갑피에 배치된 3색 네온 컬러와 사이키델릭한 톤의 미드솔이 조화를 이뤄 시크하고 절제된 퓨쳐리즘 스타일에 가깝다면, 여성용은 화이트 갑피에 핑크와 블루의 포인트 컬러와 메탈릭한 그레이 삼선 로고가 어우러져 좀 더 밝고 경쾌한 에너지의 퓨쳐리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아디다스는 이번 X9000 런칭을 기념해, 세계적인 탑 모델 수민과 함께 한 데이즈드 코리아 디지털 화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아디다스 

키워드

#아디다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