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옷장에 채워 넣을 '뉴트럴 컬러' 패션 아이템 리스트

매년 봄마다 떠오르는 '뉴트럴 컬러'는 자연을 담은 소소한 일상의 느낌을 주고 있다. 특히 ‘얼씨 룩’이 대세를 이루면서 뉴트럴 컬러의 아이템들을 자주 볼 수 있는 요즘, 일상 속 자주 찾을 만한 패션 아이템들을 알아보자.

사진제공. 가방_마르헨제이, 신발_소보제화

채도가 높은 아이템들은 부드럽고 화사한 느낌을 줘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가벼워진 옷차림에 같은 톤의 색상만 다른 톤인톤(Tone in Tone) 스타일은 화려하고 패셔너블한 느낌을 준다.

반면 채도가 낮은 아이템들은 부드럽고 중정적인 무드를 담고 있다. 특히 카키, 베이지, 아이보리 등 내추럴한 컬러들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얼씨 룩’에 매치할 수 있어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할 컬러이다.

사진제공. 이그닐, 일립시스

컬러감에서 주는 이미지만큼 소재 또한 중요하다. 베이지와 아이보리 컬러들은 중정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어 무게감 있는 소재를 선택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베이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트렌치코트나 블레이저와 팬츠의 셋업 또는 각 잡힌 와이드 팬츠, 셔츠들이 이런 매력을 살려줄 아이템 중 하나이다.

채도와 상관없이 다소 차가운 인상을 줄 수 있는 그린 계열의 컬러는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더욱 봄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채도가 낮은 컬러들은 내추럴함으로 평범한 일상을, 채도가 높은 컬러는 봄에서 오는 따뜻함과 밝음을 표현해 ‘뉴트럴 컬러’의 아이템은 올봄 가장 사랑받을 전망이다.

사진제공. 각 브랜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