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템포러리 비즈니스 캐주얼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 레드(Samsonite RED)가 아트 크루 ‘아이앱 스튜디오(IAB STUDIO)’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쌤소나이트 레드는 그동안 코카콜라, 카카오프렌즈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하며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2020 S/S 시즌에는 유명 래퍼 '빈지노'가 소속되어 활발하게 활동 중인 아트 크루 ‘아이앱 스튜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캐리어, 백팩 및 여행용 액세서리를 포함한 총 7가지의 감각적인 신상품을 선보인다.

견고한 바위에서 디자인적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매트하고 러프한 질감의 블랙 컬러 외부와 아이앱 스튜디오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레드, 옐로를 사용한 내부가 극명한 대비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든 상품의 전면에는 아이앱 스튜디오의 로고가 크게 프린트되어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특히 캐리어는 내부 안감뿐만 아니라 양 쪽 핸들 스틱에 아이앱 스튜디오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블루를 각각 사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폴리카보네이트(PC)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좋으며, 360도 회전하는 볼-베어링(Ball-bearing) 더블 휠을 장착해 부드럽고 편안하게 움직인다. 여기에 도난 방지 안전 지퍼, 미 교통안전국에서 인증한 TSA 잠금장치로 보안성까지 갖추었다. 백팩과 크로스백은 숄더, 핸들 스트랩에 콜라보레이션 라벨을 부착해 이번 협업을 각인시킴과 동시에 디자인에 포인트를 선사하며, 내구성이 높은 코듀라 소재로 제작돼 실용성까지 높였다.

쌤소나이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최지원 파트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쌤소나이트 레드 X 아이앱 스튜디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쌤소나이트 레드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에 아이앱 스튜디오만의 감성이 더해져 탄생했다”라며 “특히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앱 스튜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런칭은 2030 세대가 열광하는 스웨그 감성을 입은 쌤소나이트 레드가 선사하는 색다른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아트 크루 아이앱 스튜디오 관계자는 “여행 중 사용자의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해 주는 캐리어는 어떠한 외부적 환경에도 그 안에 담긴 물건을 지키며 굳건하게 형태를 유지한다는 점에서 거친 자연 속에서도 형태를 유지하는 단단한 바위를 연상시킨다”라며 “우리는 그 바위를 쪼개 아이앱 스튜디오만의 컬러를 녹여내 캐리어를 화려하게 탈바꿈시켰다”라고 전했다.

‘쌤소나이트 레드 X 아이앱 스튜디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쌤소나이트 레드 공식 온라인 몰에서 2월 3일(월)부터, 쌤소나이트 레드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현대백화점 신촌 U-Plex점에서 2월 8일(토)부터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 쌤소나이트 레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