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패션가
농구화 에어 조던 34, 이클립스 플레이트로 완벽히 새로워졌다나이키 조던 브랜드, 이클립스 플레이트 적용된 농구화 '에어 조던 34' 출시
이욱희 에디터 | 승인 2019.10.08 11:29|조회수 : 7265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조던 브랜드가 올 가을 이클립스 플레이트(Eclipse Plate)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농구화 에어 조던 34(Air Jordan XXXIV)을 선보인다.

8일 브랜드에 따르면, 에어 조던 34은 가벼운 무게감과 줌 에어백으로 최적의 착용감과 폭발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심플한 디자인으로 완벽히 새로워졌다.

젠트리 험프리(Gentry Humphrey) 조던 브랜드 풋웨어 VP는 “에어 조던 시그니처 농구화는 농구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는 기능성 풋웨어 라인”이라며 “이번 34 제품은 새롭고 독보적인 혁신을 도입함으로써 에어 조던의 의미있는 유산을 새로운 세대의 선수들도 경험할 수 있길 바랬다”고 탄생 배경을 설명했다.

에어 조던 34에 적용된 이클립스 플레이트는 기존 플라이트 플레이트(Flight Plate)의 추진력을 그대로 살리는 동시에 농구화 전체적인 뻣뻣함과 중량 문제를 개선했다고 한다. 또한, 안정성에 초점을 맞춘 곡선 형태의 플레이트와 줌 에어 유닛이 선수들의 폭발적인 움직임을 더욱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클립스 플레이트는 헤링본 트랙션 패턴을 바탕으로, 퍼포먼스를 이끌어내는 성능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이는 나이키가 선수들의 발을 스캔해 연구한 결과, 트랙션 패턴이 뛰어난 방향 전환을 제공함과 동시에 수비 중에도 즉각적으로 멈출 수 있도록 하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했다고 한다.

특히 기존 디자인에서 벗어나 더욱 심플해진 에어 조던 34은 불필요한 요소를 덜어내고, 선수들의 니즈 모두를 구현한 것으로 전해졌다. 각 컬러웨이는 고유의 마크를 보유하며, 아웃솔에는 에어조단 4부터 34까지 이어지는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J4 – 34, 2.89-2019'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조던 브랜드 디자이너인 테이트 쿠어비스(Tate Kuerbis)는 "에어 조던 34가 가장 맘에 드는 이유는 디자인에 있어 과거의 조던 제품을 떠올리지 않는다는 사실”이라며 “대신 농구화의 가장 순수한 형태를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어조던 34의 국내 공식 출시일은 10월 10일이며,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및 일부 매장에서 판매 예정이다. 

 

 

 

 

사진제공. 조던

이욱희 에디터  skyseapoet@hanmail.net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이욱희 에디터

skyseapoet@hanmail.net

트렌드를 좇는 것이 이나리 트렌드를 알려주는, 트렌드를 새롭게 보는, 깊게 생각하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