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타일 스타일팁
2019 FW 컬러 트렌드에 맞는 스타일링 제안팬톤, 2019 FW 컬러 트렌드 발표
이민실 에디터 | 승인 2019.08.27 11:19|조회수 : 547

매 시즌 유행하는 컬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색채 연구소 팬톤에서 2019 FW 컬러 트렌드를 발표했다. 가을/겨울 시즌 컬러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톤다운부터 비비드, 내추럴 컬러까지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에는 피치크림, 오렌지타이거, 에덴, 바이킹레드, 헤이즐 등이 포함 됐다. 이들의 특징을 꼽아보자면 각각의 색상 모두 풍부한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페어링하여 매치했을 때 서로 잘 어울려 조화로운 룩을 완성시킨다는 점이다.

< 사진 제공 : 의류 H&M / 가방 오야니 / 시계 아이그너 / 신발 엠무크 >

어떻게 하면 트렌드 컬러를 잘 활용할 수 있을까? 부드러운 무드의 피치, 로즈 계열을 톤온톤으로 매치하면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스타일링을 연출 할 수 있으며, 선명한 옐로우, 오렌지 컬러는 채도가 낮은 블랙이나 베이지와 함께 코디해 포인트를 살리는 것이 좋다. 다크한 색감의 그린이나 레드 계열의 경우, 미니멀한 디자인의 원피스나 셋업 수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흰색톤, 그레이 등 클래식 컬러

이번 시즌 팬톤은 가을, 겨울 컬러들 중에서도 클래식으로 간주되는 컬러는 따로 소개했다. 팬톤에서 제안한 클래식 컬러로는 흰색톤을 띄는 베이지 색상의 바닐라커스터드, 진한 파란색의 이브닝블루, 부드럽고 단정한 느낌의 그레이 컬러 등이 있다.

< 사진 제공 : 의류&모자 MLB, MLB KIDS / 가방 오야니 / 시계 아이그너 / 신발 엠무크 >

클래식 컬러는 어디에나 매치하기 쉬운 내추럴한 컬러들로, 어떤 스타일링에도 어울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수트를 비롯해 가방, 시계 등으로 오피스룩에 활용하면 세련되면서도 프로페셔널한 인상을 줄 수 있으며, 모자나 아우터 등의 아이템을 매치하면 데일리 캐주얼룩으로 손색없는 코디를 완성 할 수 있다.

 

이민실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이민실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패션은 변하지만 스타일은 남는다.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