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시즌이다. 피서지에 입는 옷도 중요하지만 가는 길에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패션도 중요하다. 일명, '젯셋룩'을 멋스럽게 연출하는 남녀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젯셋(jet set)룩’은 비행기나 크루즈를 타고 여행을 다니며 삶을 즐기는 부자들을 뜻하는 젯셋족의 패션에서 유래된 복장으로 활동성과 럭셔리함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성, 롱 원피스와 가디건

여성의 경우, 원피스와 가디건의 조합을 추천한다. 아크릴 소재의 여름 가디건은 에어컨이 강한 실내에서 온도를 유지시켜 준다. 특히 시원한 표면감의 가디건은 원피스 뿐만 아니라 수영복, 티셔츠 등과 함께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만능 써머 아이템이다. 넉넉한 품의 롱 원피스는 바디 라인이 드러나지 않아 체형을 보완해주며, 장시간 여행길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긴 기장이 주는 우아한 분위기는 휴가지와도 잘 어우러진다. 여기에 플랫 샌들과 롱 넥크리스, 가벼운 에코백과 함께 매치하여 세련되면서 여유로운 룩을 완성해보자.

#남성, 하와이안 셔츠와 반바지

다채로운 컬러와 화려한 패턴 프린트의 하와이안 셔츠는 간편하게 바캉스룩을 완성시켜주는 키 아이템이다. 단독으로 입어도 멋스럽지만, 화이트 티셔츠 위에 걸쳐주기만해도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하와이안 셔츠에는 베이직한 컬러에 심플한 디자인의 팬츠로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 특히 간편하게 착용 가능하며, 복부에도 부담을 덜어주는 밴딩 쇼츠는 피서지 필수 아이템이므로 반드시 챙겨둘 것. 마지막으로 여권과 지갑 등을 수납하기 좋은 슬링백에 샌들, 선글라스로 멋스러운 룩을 연출해보자.

사진제공. 각 브랜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