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이모저모] 닥터 프리즈너 #줄거리 #원작 #몇부작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제작진 

KBS2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가 첫 방송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닥터 프리즈너’의 이모저모에 대해 알아봤다.

닥터프리즈너 포스터

#닥터프리즈너 줄거리 및 몇부작

'닥터 프리즈너'는 감옥 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로, 대형병원에서 쫓겨난 의사 나이제(남궁민 분)가 교도소 의료과장이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다. 총 40부작이다.

닥터프리즈너 원작 만화

#닥터프리즈너 원작 및 뜻

‘닥터 프리즈너’는 동명의 일본 만화(이시카와 코마츠 '닥터 프리스너')를 원작으로 하고 있지 않다. 순수 드라마이며 원작은 없다. 닥터 프리즈너뜻은 '죄수의 의사'이다.

#닥터프리즈너 제작진

‘카인과 아벨’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박계옥 작가가 집필하고, ‘어셈블리’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황인혁 PD가 연출을 맡았다.

닥터프리즈너 인물관계도(KBS2)

#닥터프리즈너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남궁민은 나이제 역으로, 서서울 교도소 전임의(의사)로 나온다. 라이벌은 선민식(김병철 분)으로 역시 의사이며, 서서울 교도소 의료과장 역을 맡았다. 둘은 서서울 교도소 장악을 두고 다툰다. 최원영은 태강그룹 부회장 이재준 역을 맡았다. 그는 김병철(선민식 분)과 손을 잡고 이복동생인 태강병원 상무 이재환(박은석 분)을 제거해 태강그룹을 장악하려고 한다. 권나라는 태강병원 정신과 의사 한소금 역으로, 이재준(최원영 분)의 치료를 맡는다. 또한 한소금은 나이제와 애증의 관계이다. 유다인은 태강병원 법무팀장 이재인 역으로 이재환(박은석 분)의 동생이다. 나이제와 거래, 공조, 호감 등의 관계로 우선 출발한다.

#첫방 시청률

화제의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 후속으로 방영된 ‘닥터 프리즈너’는 첫 방송부터 수목극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닥터 프리즈너’ 1회(3월 20일)는 평균 시청률 9.8%를 기록했다. 이는 동시간대 방송된 드라마에 비해 2배 가량 높은 수치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