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해외패션
타미힐피거, 70년대 아메리칸 팝 컬쳐 보여주다타미힐피거, '타미X젠다야' 협업 컬렉션 중점 2019 봄 타미나우' 개최
이욱희 에디터 | 승인 2019.03.04 12:02|조회수 : 14465

패션 브랜드 타미 힐피거가 ‘타미X젠다야(TommyXZendaya)’ 협업 컬렉션을 중점으로 한 '2019년 봄 타미나우(TOMMYNOW)' 체험형 런웨이 이벤트를 지난 3월 2일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극장에서 개최했다. 

브랜드에 따르면, 이번 컬렉션은 70년대 아메리칸 팝 컬쳐와 1973년 역사적인 ‘배틀 오브 베르사유(Battle of Versailles)’를 포함해 패션쇼에서 캣워크를 장식하며 강인한 여성상을 표현한 모델들을 기념한다.

타미나우(TOMMYNOW) 런웨이 쇼는 지금까지 전 세계 고객들에게 브랜드 정신을 보여줘 왔다. 2016년 가을부터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전역의 도시들을 여행했으며 매 순간 각 지역 관중들의 젊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타미힐피거에 담고자 노력했다. 

이번 시즌에도 타미나우 쇼에는 ‘배틀 오브 베르사유(Battle of Versailles)’의 영감을 재현하기 위해 40년 이상 패션계에 혁명을 일으켰던 상징적인 슈퍼모델들이 함께 등장했다. 패션 뮤즈이자 70년대 디스코 퀸, 파리 밤 문화의 아이콘, 80 년대 팝 스타인 ‘그레이스 존스(Grace Jones)’가 공연을 마무리했으며 1973년도에 열린 오리지널 ‘배틀 오브 베르사유(Battle of Bersailles)’에 선 세계 최초의 흑인 슈퍼모델 ‘팻 클리블랜드 (Pat Cleveland)’, 아프리카 계 미국인으로서 처음으로 U.S 보그 표지 모델을 장식한 ‘베벌리 존슨 (Beverly Johnson)’, 슈퍼모델이자 여배우로서 패션 매거진 커버를 250회 넘게 장식한 ‘비벌리 피엘 (Beverly Peele)’ 등이 패션쇼에 등장했다.

또한 쇼에는 프레스와 바이어, VIP 및 업계 인플루언서를 포함한 1350명이 넘는 손님들이 감동적이고 신선한 패션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초대됐다. 샹젤리제 극장에 입장했을 때 그들은 팩맨(Pac-Man)과 스페이스 인베이터(Space Invaders)를 포함한 레트로 아케이드 게임으로 꾸민 공연장을 마주하며 70년대 디스코 시절로 다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았다. 한쪽에 마련된 팝업 스토어에서 팬들은 2019년 봄 ‘타미X젠다야’ 협업 컬렉션인 별자리 디자인의 물품을 구매했다. 70년대 클럽 뮤직은 관객들은 메인 공연장으로 이끌었고 70명이 넘는 롤러 스케이터들이 디스코 댄스 플로어에서 영감을 받은 런웨이를 점령했다. 70년대와 80년대, 그리고 90년대의 상징적인 슈퍼모델들이 캣워크에 섰고 관객들은 ‘타미X젠다야’ 세계에 몰입해 빠져들었다.

이번 쇼에서 손으로 그린 별자리 프린트는 활기차고 날렵한 느낌을 주는 완벽하게 재단된 정장과 함께 믹스매치했다. 고급스러운 가죽과 섹시한 데님 실루엣이 여성스러움에 중점을 둔 반면 스웨터와 드레스는 자신감을 불어 넣는다. 2019년 봄은 현대 여성의 낙천주의와 강인함을 기념함과 동시에 70년대 아이콘과 타미가 그의 첫 번째 매장인 ‘People’s Place’를 오픈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준 그 시대의 자유로운 문화에 경의를 표한다.

타미힐피거 측은 "혁신적인 회사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고무적인 활동들을 이어 나간다. 이번 시즌, 언폴드(Unfold)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독특한 디자인의 템플릿과 텍스트 도구를 활용하여 소셜 미디어에 그들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며 "2월 27일부터 언폴드(Unfold)에서 제공하는 15개의 타미힐피거 브랜드 템플릿을 사용해 자신의 스토리를 재미있게 연출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타미나우 스냅(TOMMYNOW SNAP) 어플리케이션은 2D와 3D 이미지 인식 테크놀로지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런웨이를 걷는 모델, 매장의 제품, 광고 또는 기사에 실린 사진을 촬영하면 해당 제품을 곧바로 타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어플리케이션은2019년 봄 TommyXZendaya 스타일 중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스냅챗’ 어플리케이션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용자에게 타미힐피거 세상을 열어 준다. VIP 섹션에서는 새로운 캠페인 룩, 비디오 컨텐츠, 그리고 타미나우 런웨이 쇼를 구경할 수 있다. 

 

 

 

 

사진제공. 타미힐피거 

 

 

 

이번 타미나우(TOMMYNOW)쇼에는 다양한 글로벌 셀레브리티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 지지 하디드(Gigi Hadid), 타이라 뱅크스(Tyra Banks), 올리비아 팔레르모(Olivia Palermo), 티나 쿠나키(Tina Kunakey), 매기 장(Maggie Jiang) 등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한국 대표로 찬열이 참석하여 쇼장의 열기를 더하였다.

 

이욱희 에디터  skyseapoet@hanmail.net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이욱희 에디터

skyseapoet@hanmail.net

트렌드를 좇는 것이 이나리 트렌드를 알려주는, 트렌드를 새롭게 보는, 깊게 생각하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