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가 ‘OOTD(Outdoor Of The Day)’를 테마로 한 2018 F/W 시즌 컬렉션을 선보였다. 

24일 밀레에 따르면, 이번 시즌 테마 ‘OOTD(Outdoor Of The Day)’를 통해 매일 마주치는 일상이 모두 아웃도어라는 점을 알리고, 일상복으로의 활용도에 중점을 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제안한다.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에 아웃도어 의류 본연의 기능성과 실용성을 담아 일상부터 레저활동까지 길을 나선 모든 순간에 착용할 수 있도록 제품 스펙트럼을 넓혔다.

밀레의 2018 FW 시즌 컬렉션은 전체적으로 블랙, 카키, 베이지 등 깊이있는 컬러와 절제된 디자인으로 일상복과 조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와펜 등 디자인 요소를 탈부착할 수 있도록 제작하거나 실외에서 착용했던 부피가 큰 외투를 실내에서 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어깨 웨빙 스트랩 기능을 다양한 제품에 접목 시키는 등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편의성을 강화했다.

제품 라인도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추구하는 ‘RSC 라인’과 영 타깃을 겨냥한 캐주얼 아웃도어 웨어를 선보이는 ‘밀레 클래식’의 비중을 확대 운영한다. RSC 라인의 경우 전체 물량의 40%에 달하는 수준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밀레 클래식은 무신사 등 온라인 패션 셀렉트숍을 적극 공략해 공격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연내에 실험적인 협업 프로젝트 ‘밀레 랩(MILLET LAB)’의 세 번째 작품도 선보인다. 지난 시즌 큰 주목을 받았던 디자이너 브랜드 ‘스펙테이터’와의 협업에 이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해 기존 아웃도어 업계에서 보기 힘들었던 스트리트 감성의 아웃도어 웨어를 출시한다. 

밀레 사업부 이태학 부사장은 “밀레는 이번 시즌 아웃도어 의류는 등산복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인식되고 경쟁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밀레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