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찬진, 정의당 입당...한글과 컴퓨터 대표이사와 국회의원 역임 

 

이찬진 정의당 입당 (본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

90년대 이찬진을 몰랐으면 간첩이지 않았을까. 배우 김희애 남편이자, 벤처1세대 사업가 이찬진 포티스 대표이사가 정의당에 입당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이찬진에 대한 대중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찬진 입당

이찬진은 7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회찬 의원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건 아니었고, 이런 일이 있기 전까지는 어떤 분인지 잘은 몰랐다"며 “노 의원의 부고 기사와 추모 영상을 보고 정말 엄청나게 울었다. 제 인생에 처음으로 정당 당비를 내려고 합니다"라고 정의당 가입 의사를 밝혔다. 이어 "그런다고 미안한 마음이 없어지지는 않겠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는 없네요"라고 입당 이유를 전했다.

#노회찬 연설 동영상

이찬진 대표는 2012년 10월21일 열린 노회찬 의원의 진보정의당 당대표 수락 연설 동영상을 보고 또다시 눈물을 흘렸다고 했다. 해당 영상 속 노회찬 의원은 "6411번 버스라고 있다"며 "이 버스에는 새벽 3시에 일어나 새벽 5시 반이면 직장인 강남의 빌딩에 출근해야 하는 분들이 탄다"고 소개했다.이어 "이분들은 태어날 때부터 이름이 있었지만, 그 이름으로 불리지 않는다. 그냥 아주머니다. 그냥 청소하는 미화원일 뿐이다. 한 달에 85만원 받는 이분들이야말로 투명인간이다. 존재하되, 그 존재를 우리가 느끼지 못하고 함께 살아가는 분들"이라고 꼬집었다. 다시 노회찬 의원은 "우리 같은 사람을 찾을 때 우리는 어디에 있었느냐"고 물으며, "그동안 이런 분들에게 우리는 투명정당이나 다름없었다. 이 분들이 냄새 맡을 수 있고, 손에 잡을 수 있는 곳으로, 이 당을 여러분과 함께 가져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찬진 누구?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출신인 이찬진은 1989년에 한글 워드프로세서인 아래아 한글을 개발하며 ‘한글과컴퓨터사’를 설립했다. 이후 그는 1998년 한글과 컴퓨터가 부도를 맞은 후 인터넷 포털사이트 드림위즈를 세웠다. 또한 1996년 치러진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한나라당 전국구 의원에 당선돼 국회의원을 역임했으며, 국무총리 표창을 비롯한 뉴미디어 대상 정보통신부장관상 등을 수상한 경력도 있다.

 

채널A

#재산

과거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에 따르면, 이찬진은 200억 원대 재산의 주식 부자다. 김희애 역시 부동산 재테크에 성공해 큰 재산을 축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는 2006년 119억 원에 청담동 주차장 용지를 매입했고, 10년도 채 되지 않아 두 배 이상의 시세차익을 거뒀다. 현재 시세는 250억 원대이고, 매달 3000만 원 이상의 월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

#김희애와 결혼

이찬진 아내 김희애는 과거 SBS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형부와 남편의 대학 동문이 선후배 사이라 신랑을 소개받게 됐고, 만난 지 3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1996년 김희애가 이찬진과 결혼할 당시, 재력가와 결혼한다는 소문이 연예계에 퍼지기도 했다.

 

tvN

#김희애와 관계

김희애는 한 인터뷰에서 "이찬진과 서로의 일에 관여하지 않는다"며 "이찬진이 하는 일을 너무 모르는 것 같다"고 했다. 또한 그녀는 "가족이 알면 위축되는 면이 있다. 남편도 그런 이야기를 했다"며 남편에 대해 "이찬진이 하는 일을 더 보지도 않고, 알 필요도 없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