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어라운드더코너  홈페이지 오픈

LF가 영 스트리트 편집숍 브랜드 ‘어라운드더코너’(around the corner)의 단독 온라인몰 ‘어라운드더코너닷컴’을 15일 정식 론칭해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 영스트리트 편집숍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국내 온라인 영스트리트 편집숍 전체 시장 규모는 지난해 말 기준 약 5000억 원 가량으로, 2015년 이후 연평균 40%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무신사·W컨셉·29cm 등 브랜드가 저마다 차별화된 콘셉트로 인지도를 높이는 가운데, 휠라 등 기존 제도권 브랜드의 영스트리트 편집숍 입점도 잇따르고 있다.

LF는 이번 ‘어란운드더코너’ 단독 온라인몰을 오픈해 16~32세 젊은 고객을 타깃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트렌디한 스트리트 패션 상품을 공급한다. 젊은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정보나 유머 소재, 스트리트 패션 사진 등을 공유하는 별도의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해 타깃 고객끼리의 친밀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어라운드더코너는 이번 단독 온라인몰 정식 론칭을 계기로 신규 입점 브랜드의 인큐베이팅을 적극 지원하고 독점상품 운영을 통한 다수의 입점 브랜드를 확보한다. 주요 입점사의 생산 및 공급을 지원함으로써 입점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LF 어라운드더코너닷컴 관계자는 “정보, 유머, 친밀감으로 요약되는 16~32세 젊은 고객의 인터넷 방문 패턴을 고려해 이들 타깃 고객들이 어라운드더코너닷컴을 보다 가깝고 재미있게 인식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공감을 이끌어낼 방침이다”며 “위트 있는 제품 및 화보 사진을 자연스럽게 연계하는 등의 콘텐츠 구성을 통해 신규 방문자들의 유입을 유도하고 방문자들의 사이트 체류 시간을 증대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2년 가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표방하며 론칭한 어라운드더코너는 지난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을 대거 유치하며 스트리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