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ollection
스타시카, 2018 A/W컬렉션..."그리스 비극 바탕으로 제작"[런던패션위크] 이승익 디자이너 '스타시카', 2018 A/W컬렉션 공개
서지원 에디터 | 승인 2018.02.21 11:09|조회수 : 18750

prev
next

이승익 디자이너가 그리스의 비극을 바탕으로 올 가을 겨울 컬렉션을 내놓았다. 

이승익 디자이너의 여성복 브랜드 ‘스타시카(STARSICA)’는 지난 2월 16일부터 20일까지(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런던패션위크’에서 2018 A/W 컬렉션을 선보였다.

21일 스타시카에 따르면, 이번 컬렉션은 ‘미친왕에게 들려주는 세이렌의 세가지 이야기(Seirēn sings for a Mad King)’라는 타이틀로, 세이렌의 그리스 비극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흔히 일어나는 혐오와 타인에 대한 판단 같은 사회적 현상들에 투영해 디자이너의 시각으로 재해석, 희화화했다. 

컬렉션에서는 메이크업부터 강렬한 이미지를 선사했다. 런던패션위크 런웨이에 선 모델들은 삐에로를 연상케 하는 메이크업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는 세이렌의 모습을 해학적으로 표현하려는 디자이너의 의상과 어울리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승익 디자이너는 "와이드한 슬리브와 퍼를 통한 과장된 실루엣으로 세이렌의 모습을 해학적으로, 상징화된 그래픽 자수와 고딕 스타일의 건축적인 요소로 미친왕의 모습을 로맨틱하면서 퇴폐적이게 표현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서는 유화 페인팅에 낙서를 더한 드레스와 그래픽 패치가 더해진 슈즈를 통해 영국적인 스트릿 요소의 빈티지함을 럭셔리한 무드로 녹여냈다"고 덧붙였다. 

한편, 런던에서 두번째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승익 디자이너는 18일부터 22일까지 런던 패션의 중심지 쇼어디치(Shoreditch)에 위치한 Bureau Seutail 에서 쇼케이스를 가질 예정이다.

 

 

 

글. 스타패션 서지원

사진. 스타시카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서지원 에디터

media@kstarfashion.com

잘 쓰여진 글이 아니라 잘 이해할 수 있는 글! 멋져 보이는 패션이 아니라 멋질 수 있는 패션!

STAR FASHION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