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패션트렌드] 2018 레트로 트렌드

유행에 상관없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복고와 레트로 열풍이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특히, 패션업계는 예년보다 한층 더 새롭고 업그레이드 된 복고, 레트로 트렌드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존 빅 로고 아이템이나 청청패션 등에서 더 나아가 코듀로이, 스웨이드 소재의 부활과 레트로 열풍에 재등장한 실버 컬러로 인한 메탈릭 아이템의 유행이 예고되고 있다.

◆ 화려함의 끝, 메탈릭 아이템

최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칫하면 차가워 보일 수 있는 메탈릭 아이템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실버 컬러 여성 패딩, 루즈핏의 하이넥 숏패딩은 이번 겨울 베스트셀러였던 블랙 롱패딩과는 다른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골드와 실버 컬러의 메탈릭 시계는 세련된 포인트를 선사한다. 또한, 닥터마틴은 2018 S/S 시즌을 맞이하여 화려함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멜로우 핑크와 실버 컬러의 슈즈와 사첼백으로 구성된 아이스 메탈릭 컬렉션을 선보였다.

◆ 감각적인 분위기의 코듀로이와 스웨이드 아이템

흔히 골덴이라고 부르는 코듀로이는 소재 특유의 캐주얼하면서도 빈티지한 느낌이 특징이다. 코듀로이 소재의 자켓은 따뜻함은 물론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가 되어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한다. 코듀로이 소재의 모자와 고급스러운 스웨이드 소재의 볼캡과 스냅백, 스웨이드 소재 워커 등의 아이템은 겨울철 스타일리시한 포인트로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