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이슈] AHC, 中 광군제서 240% 매출 성장 기록

화장품 브랜드 AHC가 지난 11월 11일 진행된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화장품 브랜드 AHC가 지난 11월 11일 진행된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11월 21일 AHC에 따르면, 올해 광군제에서 전년대비 240%의 매출 성장 결과를 보였다. 대표적으로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1위 온라인몰인 ‘티몰(T-mall)’ 국제관에서만 약 140%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광군제 당일 1시간 11분 만에 지난해 매출을 돌파했다. 

AHC 측은 "지난해 광군제에서 100만장 이상의 마스크팩을 판매한 AHC는 이후 다양한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중국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정받았다. 그 결과, 올해 광군제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강력한 인기를 입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광군제 최고 매출을 기록한 제품은 ‘프리미엄 하이드라 B5’ 스킨 케어 라인으로 광군제 물량으로 준비했던 모든 수량이 판매되며 품절사태를 일으켰다. 또한 AHC의 아이크림인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가 중국 현지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다. 

AHC 관계자는 "이번 광군제에서의 성과를 기반 삼아, 중국 내 AHC의 제품력에 대한 소구와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K 뷰티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글. 스타패션 이욱희

사진제공. AHC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