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결하면서도 독특한 실루엣으로 패션 피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온 버킷백이 올 여름 보다 감각적인 디테일과 다채로운 컬러로 우리 곁을 찾아왔다. 언뜻 보기에는 스타일링이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사실 버킷백은 오피스룩과 위크엔드룩에 두루 잘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이다.

<1~3 제시뉴욕 / 4~5 애프터투 / 6~7 빈치스/ 8 닥터마틴>

#오피스룩

단정한 무드의 오피스룩에는 톤 다운된 컬러의 버킷백을 매치해보자. 원피스 혹은 슬리브리스 탑과 슬랙스로 스타일링한 뒤 블랙이나 브라운 컬러의 버킷백을 더하면 센스 있는 오피스룩이 완성된다. 특히 군더더기 없는 시원스러운 디자인의 원통형 버킷백은 여름철 출퇴근길의 더운 기운을 한 번에 날려주기에 충분하다. 넉넉한 수납공간은 필요한 물건들을 모두 담아내니 실용적이기까지 하다. 신발로는 단화를 선택하고 손목에 팔찌를 레이어링하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버킷백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1~3 비욘드클로젯/ 4 로켓런치 / 5 애프터투 / 6~7 파인드카푸어 / 8 비욘드클로젯 / 9 닥터마틴>

#위크엔드룩

로고플레이 포인트의 티셔츠와 데님 스커트, 팬츠로 완성한 레트로 무드의 위크엔드룩에는 눈에 띄는 색감과 디자인의 버킷백을 매치해보자. '더워 보인다'는 편견을 깨고 올 여름 가장 핫한 컬러로 주목받고 있는 카키와 손목에 거는 스트랩 디테일이 돋보이는 버킷백을 선택한다면 활동적인 위크엔드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핑크, 옐로우 등 보다 화사한 컬러를 선택해도 좋다. 신발로는 발을 편하게 해주는 넓은 스트랩의 샌들을 고르면 경쾌한 무드를 강조할 수 있다.

글. 스타패션 서지원

사진. 각 브랜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