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tyle 스타일분석
빛나는 바캉스 헤어 위한 두피 관리 팁
장경석 기자 | 승인 2017.07.12 10:42|조회수 : 12632

30도를 훌쩍 웃도는 폭염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강렬한 자외선과 꿉꿉한 날씨는 피부는 물론 머릿결까지도 손상을 입히기 쉽다. 두피와 모발은 사계절 섬세한 케어가 필요한 민감한 부위이지만 피부만큼 신경을 못 쓰는 것이 사실. 특히 덥고 습한 날씨에는 세균 증식으로 인한 두피 질환의 위험성이 커지므로 얼굴 피부 관리와 마찬가지로 계절에 따른 세심하고 특별한 케어가 필요하다. 성큼 다가온 바캉스 시즌, 쨍한 여름 햇살 아래 더 아름답게 빛나는 헤어를 위해 두피와 모발을 꼼꼼하게 관리하는 법을 공개한다.

▶마일드한 스케일링으로 건강한 두피 만들기

여름 두피는 아무리 샴푸로 꼼꼼하게 클렌징 해도 덥고 습한 날씨로 왕성해진 피지와 두피 표면에 쌓인 노폐물은 손쉽게 씻기지 않는다. 이를 장기간 방치하면 두피 모공을 막고 호흡을 방해해 비듬, 탈모의 원인이 되기 쉽기 때문에 두피 스케일링을 통해 적당한 자극을 주면 각질, 노폐물 제거는 물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다.

​헤어&바디 브랜드 힐링버드의 '스칼프 클리어 센트스틱'은 정수리 유분기를 즉각 완화시켜 갓 샴푸한 듯 보송한 두피로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두피 노폐물과 유분 제거에 효과적인 천연 유래 AHA, BHA 성분과 피지 흡착에 탁월한 옥수수 전분을 담은 대형 면봉(1회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동물성 원료·미네랄 오일 등이 무첨가되어 기름진 두피에 순한 스케일링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두피 항산화, 모공 수렴 및 피부 활력 부여에 도움을 주는 오렌지·레몬·빌베리 등의 성분을 더해 상쾌함과 신선함을 배가 시켰다.

▶저자극 샴푸로 헤어 딥 클렌징 하기

여름철 강한 자외선은 모발의 멜라닌 색소를 파괴해 머리카락이 쉽게 끊어지거나 푸석푸석하게 만들고 수영장 물의 염소 성분과 바닷물 속 염분은 모발의 유수분을 뺴앗아 머릿결을 뻣뻣하게 만들기 쉽다. 힐링버드의 '보태니컬 샴푸 자몽&와일드망고'는 비누나무 유카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계면 활성제가 산뜻하고 순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비타민 A, B, C, B6, K 를 포함한 25가지 영양성분이 담긴 아보카도 오일 성분 함유로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 탄력과 윤기를 부여해줄 뿐만 아니라 실리콘·설페이트계계면활성제·색소·미네랄오일 등이 무첨가된 5FREE 타입으로 민감성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카시아 나무에서 추출한 보습 펩타이드 아쿠아리시아가 자외선과 물놀이로 메말라가는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보습감을 부여하며, 자몽 과즙을 그대로 담은 듯 상큼한 향은 두피는 물론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헤어 에센스 꾸준히 사용하기

뜨거운 햇볕 아래서 야외활동을 하거나 해수욕을 할 때는 모자를 써서 물리적으로 햇빛을 차단하거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건조한 에어컨 바람에 거칠어진 모발은 고영양 에센스나 헤어 미스트로 꾸준하게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코타 '애 세럼'은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정해 모발 보습과 탄력, 윤기에 즉각적인 효과를 주는 헤어 에센스다. 마로니에씨, 아르니카꽃 추출물 등 11종 이상의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했으며, 아미노산 및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 항노화, 활력 증진 등에 도움을 준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힐링버드, 무코타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소개
장경석 기자

media@kstarfashion.com

STAR FASHION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