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황금비율을 찾아드리고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겠다.” 뷰티와 헬스케어를 합친 뷰티 앤 헬스 케어 프로그램으로 고객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겠다는 스파짐 라티오 김승철 대표는 이 같이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름도 ‘스파짐 라티오’로 지었다. 스파짐은 스파(SPA)와 짐(GYM)을 결합한 단어이며, 라티오(RATIO)는 라틴어로 비율이란 뜻을 지녔다. 스파와 짐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1:1 맞춤형 뷰티 앤 헬스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스파짐 라티오의 김승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스파짐 라티오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은 시대를 불문하고 누구나 바라는 것일 겁니다. 최근에는 인간의 평균수명이 120세까지 늘어난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도 젊고 활력 있게 살아가시는 60대, 70대 어르신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아름답고 건강하게 자기 몸을 관리하느냐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누구나 반드시 고민해야만 하는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뷰티케어와 헬스케어를 각각 따로 관리해주는 곳은 많지만, 이를 한 곳에서 해결해주는 곳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를 통합하여 맞춤형으로 제공한다면, 훨씬 더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뷰티 앤 헬스 1:1 맞춤 토탈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스파짐 라티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스파와 짐을 함께 하는 컨셉이 독특한데요. 어떤 점에서 효과적인가요?
저희 스파짐 라티오에서도 뷰티케어 프로그램과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할 수도 있지만, 저희가 권해드리는 것은 이 두 가지를 결합한 프로그램입니다. 30분 정도 고강도 운동 후에 바로 이어서 뷰티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근육들이 워밍업이 되어 혈류량이 늘어나고 신진대사가 활성화되어 노폐물 분비가 잘 됩니다. 이때 독소배출을 시키고 영양을 공급해주고, 피부 타입과 몸 상태에 맞는 뷰티케어 테라피를 진행하게 되면, 단독으로 실시했을 때 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Q. 스파짐 라티오의 맞춤형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사람들의 겉모습은 비슷한 것 같지만, 사실 골격과 근육, 피부타입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뷰티케어와 헬스케어가 실질적인 효과를 갖기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맞춤형 케어를 해야 합니다. 스파짐 라티오에서는 고객의 몸 상태에 맞추어 최적의 뷰티 및 헬스 케어 프로그램으로 이상적인 황금비율을 찾아드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케어 프로그램으로는 라티오 동안 테라피, 라인 테라피, 힐링 테라피, 볼륨업 PT 등이 있습니다. 

Q. 여성을 위한 편의서비스가 잘 되어있다는데 어떤 부분인가요?
여성분들이 뷰티 케어샵에서 어떤 부분을 걱정하고 불편해 하는지 파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여성분들을 위한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 단독 샤워실이 갖춰진 프라이빗한 공간에서의 케어, 석촌호수가 보이는 전경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로움 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또한, 스파짐 라티오는 내 집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Q. 100% 환불 보장제가 무엇인가요?
저희는 실력이 바탕 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100% 환불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저희 프로그램을 시작하시기 전과 후를 비교해서 변화가 없으실 경우에는 100% 환불을 해드립니다. 

Q. 기존 수기성형업체가 많은데 스파짐 라티오가 다른 뷰티 업체(경쟁사)와 다른 점은?
기존의 수기성형 업체의 프로그램들은 수동적으로 누워서 1~2시간 테라피를 받고 나면,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고객님의 능동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근육과 뼈를 활성화시킨 이후에 수기 성형 테라피가 진행되므로, 근육의 수축이완을 하는 라티오 동안/라인 수기성형 테라피 효과가 훨씬 크고 오래 지속됩니다. 능동적인 테라피와 수동적인 테라피의 병행으로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것이 저희 스파짐 라티오만의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Q. 스파짐 라티오의 주요 고객은 누구인가요? 
저희 고객들은 주로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연령대는 3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데요. 연령불문하고 저희의 뷰티&헬스 1:1 맞춤 토탈 케어 프로그램으로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고 계시구요. 얼굴이나 목살이 처지기 시작하는 연령대의 분들은 즉각적인 효과가 바로 나타나므로 주기적인 관리를 지속적으로 받고 계십니다. 처음에는 뷰티 케어만 받으시다가, 헬스까지 함께 진행시 좋은 점을 알고 나서는 라티오만의 토탈 케어 프로그램을 신청하시는 사례가 많습니다.

Q. 스파짐 라티오 이용고객 중 특별히 기억나는 분이 있나요?
고객 중에 웨딩 준비를 하고 있던 신부가 있었습니다. 웨딩 촬영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시면서 조급함을 감추지 못하셨습니다. 신부가 가장 아름다워야 하는 날이기에 저희도 특별히 신경써서 웨딩 집중 관리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 오셨을 때와는 몰라볼 정도로, 얼굴도 작아지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보시면서 고객님이나 저희 모두 아주 만족했던 모습이 특별히 기억에 남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저희 스파짐 라티오는 프라이빗한 1:1 맞춤형 헬스 앤 뷰티 케어센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고객님들이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지점을 확장하는 중에 있습니다. 동시에 자매 브랜드로서 ‘라티오핏(RATIO FIT)’이라는 대중적인 피트니스 센터들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가 헬스 앤 뷰티 산업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어, 더 많은 분들이 건강하고 아름답게 살아가시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장경석 기자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