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부분 유튜브 조회수 30만을 기록해 주목받은 송호순 교수가 한자시험 준비 서적을 내놓는다. 

도서출판 다다미디어는 단기간에 국가 공인 한자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송호순 교수의 ‘한자문통설 1800, 상공회의소 한자 시험 3급 완벽대비’ 서적을 4월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간된 ‘상공회의소 한자 시험 3급 완벽대비’에는 합격 100%를 보장하는 실전 문제 5회가 수록되어 있으며, 상공회의소 한자 시험만을 대비해서 강의를 진행해 온 상공회의소 한자 강사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이 책은 암기력을 높이기 위해 ‘자연, 생활, 인간’편으로 나누어 구성됐다. 214개의 부수 글자와 600여 개의 소리글자를 중심으로, 교육부가 제정한 1800자를 모양과 소리로 익힐 수 있도록 했으며, 부수와 획 줄임을 통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글자마다 가장 합리적이고 흥미로운 해설을 달아 이해도를 높이고, 쓰임이 많은 단어를 선별하여 풀이했다. 글자를 익힌 후에는 동자이음 한자, 뜻이 비슷한 한자, 뜻이 반대이거나 상대되는 한자어, 동음이의 단어, 사자성어를 통해 다시 한 번 글자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의 저자 송호순 교수는 성균관대 동양철학과에서 ‘논어’ 강의에 큰 충격을 받아 한자 공부를 시작했으며, 한자의 인문학적 가치에 몰두해 가장 쉽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한자문통설’을 수년간에 걸쳐 개발했다. 

특히 한자 부문 유튜브 조회수 1위에 오른 저자는 고려대와 서울대 언어교육원에서 21세기 인문학 한자 강의를 진행했으며, 현재는 상공회의소에서 한자를 강의하고 있다.

저자는 오마이스쿨과 아트앤스터디 인기 강사로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부수 강의 동영상 ‘한 방에 끝내는 부수214‘는 조회수 30만 회를 돌파했다. 

대표 저서로는 <한자문통설>, <상공회의소 한자시험 국가 공인 급수 시리즈>, <한자문통설 상공회의소 한자 3급>, <상공회의소 한자시험 초급한자 6급, 7급, 8급, 9급>, <상공회의소 한자시험 고급>, <중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필수 국어 어휘 500> 등이 있다.

다다미미어 출판사는 “국내 많은 대기업들이 필기시험에서 한자 급수시험 2~3급 수준의 문항을 출제한다”며 “이 책을 통해 3급 한자 자격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업 대비도 미리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자문통설 1800, 상공회의소 한자 시험 3급 완벽대비’ 가격은 1만 6000원이며, 교보문고등 전국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글. 스타패션 이욱희

사진. 다다미디어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