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간편한 착용감, 뛰어난 보온성을 겸비한 경량 패딩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경량 패딩은 길이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여성들의 겨울철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이에 경량 패딩을 활용한 길이별 스타일링 연출법을 제안한다.

<화보, 의류 '이사베이' / 가방 '세인트스코트' / 시계 '헨리런던'>

▶짧은 길이의 경량 패딩으로 겨울에도 생기 넘치게

짧은 길이의 경량 패딩은 단정하면서도 활기찬 느낌을 선사한다. 허리까지 오는 짧은 길이에 화사한 아이보리 색상이 매력적인 경량 패딩은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여기에 사선, 스트라이프 모양의 다양한 퀼팅 디테일은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해 한층 더 매혹적인 경량 패딩 스타일을 완성해준다.

이때 균형 잡힌 스타일을 원한다면 미디 치마를 선택하자. 부분 절개, 가죽 장식이 포인트가 가미된 치마는 도회적인 여성미를 고조시킨다. 또한 치마와 같은 색감의 체인 가방을 들어 통일감 있는 스타일을 유지하면 패션 지수를 높일 수 있다. 분홍색 손목시계를 더해 여성미를 더한다면 금상첨화.

<화보, 의류 '이사베이' / 가방 '세인트스코트' / 시계 '헨리런던'>

▶길이가 긴 경량 패딩으로 편안한 캐주얼룩 완성

편안한 스타일을 즐기는 여성이라면 길이가 긴 경량 패딩을 추천한다. 은은한 검정 색상에 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경량 패딩은 무심한 듯 멋스러운 스타일 연출을 돕는다. 패딩의 퀼팅 디테일과 투톤 모자가 캐주얼한 분위기를 강조해 다양한 스타일에 편한 느낌으로 매치하기 좋다.

허벅지 부분이 찢어진 청바지로 자유분방함을 뽐내보는 것은 어떨까. 이와 함께 둥근 형태에 어깨 끈 조절이 가능한 베이지색 가방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흰색 손목시계를 더해 캐주얼한 경량 패딩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면 좋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각 브랜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