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희준 소율 결혼...공황장애 주목

문희준 결혼 상대 소율(크레용팝 공식 인스타그램)

HOT 멤버 중 첫 유부남은 리더였던 문희준(38)이 됐다. 24일 문희준 소속사에 따르면, 신부는 걸그룹 크레용팝 소율(25, 본명 박혜경)로, 내년 2월에 두 사람은 결혼식을 올릴 계획이다. 이 가운데, 지난 10월 소율이 공황장애로 활동이 중단했던 사실이 주목을 끌고 있다. 당시, 크레용팝 소속사 크롬엔테테인먼트 측은 소율이 만성피로로 인한 공황장애 초기 증상으로 휴식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크레용팝은 소율을 제외한 멤버 4인만이 신곡 ‘두둠칫’ 활동을 했다. 

#공황장애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에 따르면,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 즉 공황발작(panic attack)이 주요한 특징인 질환이다. 공황발작은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지면서 심장이 터지도록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땀이 나는 등 신체증상이 동반된 죽음에 이를 것 같은 극도의 불안 증상을 말한다. 공황장애는 광장 공포증(agoraphobia)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는데 광장 공포증은 백화점 같은 공공장소에 혼자 놓여 있게 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공황장애 증상 

공황발작은 흥분, 신체적인 활동, 성 행위, 감정적 상처 등에 뒤따라서 생길 수 있으나 이유 없이 자발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흔하다. 증상이 발생하면 보통 10분 안에 증상의 정도가 최고조에 이른다. 심장과 호흡문제와 관련된 신체증상이 공황발작 시 환자가 가장 걱정하는 문제이며, 자신이 곧 죽을 것이라는 생각에 응급실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다섯에 한 명 정도는 공황발작 시 실신에 이르기도 한다.

#공황발작(Panic attack)에 대한 진단 기준

다음 증상 중 4개 이상이 갑자기 나타나면 공황발작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보통 급작스럽게 발생하여 10분 안에 최고조에 이른다.

1)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빨라짐
2) 땀이 많이 남
3) 손, 발 혹은 몸이 떨림
4) 숨이 막히거나 답답한 느낌
5) 질식할 것 같은 느낌
6) 가슴이 아프거나 압박감
7) 메스껍거나 뱃속이 불편함
8) 어지럽거나 쓰러질 것 같은 느낌
9) 비현실적인 느낌 또는 이인증(자신이 달라진 느낌)
10) 미쳐 버리거나 자제력을 잃어버릴 것 같은 두려움
11) 죽을 것 같은 두려움
12) 지각 이상(둔하거나 따끔거리는 느낌)
13) 몸에서 열이 오르거나 오한이 남

#공황장애 연예인 

공황장애는 ‘연예인병’이라고 할 정도로 수많은 연예인들이 겪고 있다. 대표적으로 김구라, 차태현, 정현돈, 이경규, 전진, 신지, 김하늘, 하유미 등이 공황장애를 호소했다. 최근 이병헌도 미국행 비행기에서 호흡곤란이 찾아왔고, 가끔 사람들 앞에 설 때 공황장애가 생긴다고 고백했다. 가수 김장훈도 어머니와의 갈등 등으로 공황장애를 겪었다.   

#다음은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문희준씨소속사 코엔스타즈입니다.
갑작스런 소식 전하게 되어 많은분들이 놀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 문희준씨가 팬카페를 통해 직접 쓴 손편지로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상대는 여자 아이돌 그룹의 멤버인 크레용팝의 소율양으로 2년 전부터 같은 분야에서 좋은 선후배 사이로 지내다 올해 4월부터 본격적인 만남을 이어왔습니다.
최근 서로에 대한 믿음과 확신으로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결혼은 내년 2월쯤으로 예정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계획은 정리되는 데로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문희준씨의 결혼을 축하드립니다.  ‘최초의 아이돌 부부’ 문희준-소율 커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