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민호가 악플러에 대한 고소를 진행한다.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는 이민호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악의적인 게시물과 댓글로 비방을 일삼아온 악플러들을 지난 10월 31일 강남 경찰서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수년 간 이민호에 대한 비방과 허위사실에 기반한 게시물 및 댓글을 무분별하게 게재해 사회적 평가를 저하시키고 악의적이고 경멸적인 표현으로 불법 행위를 지속해왔다.

이에 소속사는 법률대리인을 선임하고 증거를 수집하는 등 법적 대응을 준비해왔으며, 고소장을 접수했다.

악플러 중 죄질이 나쁘고 반복적으로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1차 고소를 진행했으며, 선처나 합의 없이 정당한 대가를 치를 수 있도록 엄정한 대응을 이어갈 예정이다.

MYM엔터테인먼트 측은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배우이기에 일정부분 감수해야 할 몫이라고 생각해 대응을 자제해왔지만, 수년 간 지속되는 행위로 아티스트는 물론 이를 지켜봐 온 팬분들의 정신적 스트레스 및 심리적 상처가 클 뿐 아니라 허위사실에 의한 비방과 비하로 명예와 이미지 타격까지 이어지는 등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익명성을 악용해 상처를 주는 행위는 명백한 범죄"라며 "아티스트 보호는 물론 건전한 인터넷 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허위사실 유포 및 악성 게시물과 댓글 작성자들에 대한 강력 대응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MY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MY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배우 이민호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과 허위 사실에 기반한 게시물 및 댓글을 일삼아 온 악플러들에 대한 법적 대응을 시작합니다.

MYM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채증한 증거를 바탕으로 10월31일 강남경찰서에 모욕죄로 고소장을 접수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수년 간 포털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민호에 대한 인신공격성 게시물과 댓글을 게시해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불법적인 행위를 지속적으로 저질렀습니다.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배우이기에 악플러들의 비방 또한 일정부분 감수해야 할 몫이라고 생각해 대응을 자제해왔지만, 수년 간 지속되는 행위로 아티스트는 물론 이를 지켜봐 온 팬분들의 정신적 스트레스 및 심리적 상처가 클 뿐 아니라 허위사실에 의한 비방과 비하로 명예와 이미지 타격까지 이어지는 등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악플러들의 행위가 참을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한 당사는 아티스트의 권익과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법률대리인을 선임하고 법적 대응에 나서게 됐습니다. 악플러 중 죄질이 나쁘고 반복적으로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1차 고소를 진행했으며, 선처나 합의 없이 정당한 대가를 치를 수 있도록 엄정 대응할 예정입니다.

익명성을 악용해 상처를 주는 행위는 명백한 범죄입니다. 당사는 아티스트 보호는 물론 건전한 인터넷 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허위사실 유포 및 악성 게시물과 댓글 작성자들에 대한 강력 대응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16. 10. 31. MYM엔터테인먼트 드림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MY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