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길목, 급격하게 낮아진 온도에 아우터는 선택이 아닌 필수. 여성들은 보통 재킷을 주로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선택하는 가운데 요즘엔 스카잔도 아우터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늦가을 가을 스타일링을 위해 재킷과 스카잔 중 어떤 아이템을 선택해야 할까. 

 

#재킷

깔끔하게 떨어지는 라인의 재킷은 간절기 격식있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기 좋다. 깊이감 있는적색이 고급스러운 재킷은 도회적이고 지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특히 허벅지까지 오는 긴 길이감이 전체적인 룩에 차분한 느낌을 더해줘 블라우스, 와이드 슬랙스와 함께 매치하면 우아한 분위기의 오피스룩까지 선보일 수 있다. 

여성스러운 재킷에는 비슷한 분위기의 페미닌한 액세서리가 어울린다. 재킷과 같은 색상이 포인트로 가미된 블랙 하이힐로 여성미를 극대화시키고 은근하게 포인트를 주는 실버 링 반지를 착용하면 군더더기 없는 늦가을 재킷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스카잔

활동적이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뽐내고 싶은 여성들에겐 스카잔을 추천한다. 자주, 검정 색상의 배색이 매력적인 스카잔은 티셔츠에 가볍게 걸쳐주면 캐주얼하면서 감각적인 패션 센스를 드러낼 수 있다. 여기에 스카잔 앞 부분에 가미된 알록달록한 꽃 자수 장식이 발랄한 느낌까지 더해줘 전체적인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돼준다.

스카잔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선택했다면 액세서리는 모노톤으로 매치하는 것이 좋다. 검정색 라운드에 금색 스터드가 돋보이는 미니백, 하얀 스트랩에 고동색 다이얼이 무난한 듯 강렬한 손목시계로 마무리하면 시크한 듯 걸리시한 분위기를 동시에 살리는 스카잔룩을 완성할 수 있다.

글. 스타패션 서지원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