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 날씨에 기분은 좋지만 피부에는 적신호가 켜졌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해질 뿐만 아니라 각질을 유발시켜 피부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보습 관리가 필수인 시기이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환절기 피부관리 팁에 주목해보자. 

#환절기 피부관리의 시작, 각질제거

건조한 피부에 보습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각질제거. 피부에 쌓인 각질을 먼저 제거해야 수분과 영양이 피부에 더 잘 흡수되기 때문에 각질제거는 환절기 피부 관리에 필수이다. 이때, 피부에 자극이 적은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엔자임 파우더 타입으로 풍성한 거품이 자극 없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주며, 쌀, 월귤나무 등의 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피부 톤까지 밝게 해주어 브라이트닝 팩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를 준다.
 
#고보습크림으로촉촉한피부완성!

깨끗하게 각질이 제거된 피부에는 바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면 훨씬 더 매끈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알로에베라, 오이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은 수분 공급은 물론, 피부를 진정 시켜주어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실크 아미노산과 비타민 성분의 제품은 매끄러운 피부결과 화사한 피부 톤까지 완성시켜 준다.  
 
#생활 속 지속적인 수분공급

평상 시 미스트로 꾸준하게 수준을 공급해주는 것도 환절기 피부 관리에 좋다. 미스트 대신 스프레이 타입의 토너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라벤더, 알로에베라, 밤민트 등의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를 닮은 이 토너는 강력한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진정 효과, 염증 완화에도 탁월하여 환절기에는 제격이다. 
 

글. 스타패션 서라희

사진. 더말로지카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