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가 절정에 이르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휴가를 떠나고 있지만, 내리쬐는 뜨거운 햇빛에 노출된 피부 고민도 함께 늘어가고 있다. 이에 휴가철 내 피부를 위한 애프터 선케어 '3 STEP' 방법을 제안한다. 

▶STEP 1. 쿨링감 있는 클렌저로 꼼꼼한 클렌징

휴가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한 필수품인 '자외선 차단제'. 애프터 선케어의 첫 번째 단계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지우는 것이다. 이때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온도가 올라간 피부에 쿨링효과와 진정효과를 주는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천연 성분의 제품은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 없이 자외선 차단제와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STEP 2. 수분이 풍부한 팩으로 피부 진정

꼼꼼하게 클렌징을 했다면 수분이 풍부한 팩으로 피부에 진정과 보습을 주자. 오이, 알로에, 녹차 등 천연 성분의 팩은 뜨거운 햇빛과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에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를 주며,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준다. 또한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간 팩은 쿨링효과가 탁월해 애프터 선케어에 필수 단계.

▶STEP 3. 보습력 높은 제품으로 촉촉한 보습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켰다면 미스트와 크림 제품으로 피부에 촉촉한 보습을 주자. 알로에 즙이 함유된 미스트로 피부결을 정리, 진정 시키는 것이 좋다. 일반 스킨 제품보다 미스트 형태로 돼 있어 휴대하기도 간편하다. 여기에 실크 아미노산과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보습 크림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주면 올 여름 휴가철 완벽한 애프터 선케어를 할 수 있다.

글. 스타패션 이욱현

사진. 더말로지카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