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기온이 30도를 웃돌고, 밤 기온도 평균 20도 이상 유지되면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있다. 요즘같이 날씨가 뜨거워질 때에는 모공이 쉽게 늘어난다. 기온이 1℃ 올라갈 때마다 피지가 10%씩 증가하고, 땀의 배출도 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 오염 물질이 많아지면서 늘어난 모공 사이로 들어가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한다. 늘어난 모공은 미용상의 문제뿐 아니라 피부 건강도 위협하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결점 없는 피부를 위한 '모공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한다.

#모공 다이어트 1단계

모공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일이다.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꼼꼼하게 닦아내는 클렌징 과정을 통해 피부 트러블과 모공이 늘어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안할 때에는 1차 클렌징을 통해 메이크업과 오염물질을 가볍게 닦아낸 뒤 약산성 폼 클렌저로 충분한 거품을 내 2차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좀 더 꼼꼼한 클렌징을 원한다면 촘촘한 모로 이루어진 모공 브러쉬 사용을 추천한다. 세안 후 유독 모공이 도드라져 보이는 부위에는 모공전용 마스크를 통해 집중 관리를 해주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베네피트 '인스턴트 와이프아웃 마스크'는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포어 마스크다. 이마, 코, 턱 등 모공 고민이 있는 얼굴 부위에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모공을 정화시키는 버섯 추출물이 함유돼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에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듀얼 타입 시트마스크로 부드러운 면을 모공이 신경 쓰이는 부위에 10분 정도 올려놓은 뒤 반대 면으로 마스크를 붙인 부위를 닦아내면 각질이 정리되며 매끄러운 피부를 완성한다.

#모공 다이어트 2단계

모공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피부 온도를 낮출 필요가 있다. 피부가 지속적으로 열에 노출되면 모세혈관과 모공이 확장되면서 진피층이 탄력을 잃으며 피부 노화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낮 시간 동안 야외활동으로 뜨거워진 피부에는 수딩 제품을 사용해 피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베네피트 '매트 레스큐'는 피부에 쿨링감을 주면서 동시에 유분을 잡아주는 쿨링 수딩 젤이다. 세안 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피부 전체에 얇게 펴바르거나 유분이 많이 나오는 곳에 집중적으로 발라주면 즉각적으로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이 제품은 하루 종일 보송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 주고, 나아가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데도 도움을 준다.

#모공 다이어트 3단계

모공 다이어트는 스킨케어 단계뿐 아니라 메이크업 단계에서도 꼭 필요하다. 늘어난 모공 위에 그대로 화장할 경우 모공이 도드라져 보일 뿐 아니라 메이크업 지속력도 떨어지기 때문이다. 메이크업 전 단계에 프라이머를 통해 유분을 잡아주고, 모공을 메워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해주면 깨끗한 피부 표현은 물론 오랜 시간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베네피트 '더 포어페셔널'은 불필요한 유분은 잡아주고, 얇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프라이머다. 수분 보호막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메이크업의 밀착을 도와 매끄러운 도자기 피부로 연출해준다. 화장이 무너지는 오후 시간 대에 수정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사용해도 좋다.

글. 스타패션 장경석

사진. 베네피트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