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올 여름 바캉스 시즌이 한층 빨리 찾아왔다. 바캉스는 무더운 여름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다녀온 후에는 뜨거운 햇살과 자외선에 노출돼 지친 피부와 함께 바캉스 후유증이 찾아온다. 이에 본격적인 바캉스 계획에 앞서 바캉스 후유증으로부터 내 피부를 안전하게 지켜줄 케어법을 함께 알아두자.

바캉스 동안 지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 특히 내리쬐는 뜨거운 햇빛에 그을린 피부는 심한 경우 물집 등이 잡힐 수도 있어 알로에나 감자 등을 바르거나 진정 효과가 뛰어난 화장품으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

알로에 즙이 함유돼 있는 더말로지카의 '울트라 카밍 미스트'는 진정 작용이 뛰어나 뜨거운 햇빛에 노출돼 예민해진 피부에 좋다.

또한 '울트라 카밍 세럼 컨센트레이트' 역시 피부 속 열감 등 예민한 피부를 진정, 회복시키는 데 좋은 아이템이다. 해바라기씨, 아보카도, 오트밀 등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들이 함유돼 있으며, 수분까지 함께 공급해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피부 진정과 함께 챙겨야 할 것은 바로 수분 공급. 장시간 햇빛에 노출된 피부는 건조해지기 마련이기 때문에 수분 공급이 탁월한 팩을 사용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특히 히알루론산과 같은 쿨링 효과가 있는 팩은 자외선과 햇빛에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재생효과를 준다.

고농축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있는 더말로지카의 '스킨 하이드레이팅 마스크'는 수분이 풍부한 젤 타입의 마스크로 피부 수분 공급은 물론 쿨링 효과에 탁월해 애프터 썬케어에 제격이다.

글. 스타패션 서지원

사진. 더말로지카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