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부터 에티하드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에서 제공될 아르마니/까사 디자인 식기 및 수저 
2022년 12월부터 에티하드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에서 제공될 아르마니/까사 디자인 식기 및 수저 

에티하드항공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마니/까사(Armani/Casa)'와의 협업을 통해 유래 없는 프리미엄 기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르마니/까사는 이탈리안 럭셔리 패션 브랜드인 '조르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가 꿈꾸는 공간을 지향하며 2000년에 설립한 브랜드이다.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에티하드항공만을 위해 작업한 '별자리 컬렉션(The Constellation Collection)'의 결과물인 도자기 및 유리 식기, 수저, 서빙 도구, 그리고 프리미엄 원단으로 제작된 이불, 베갯잇 세트는 2022년 12월부터 에티하드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에 제공된다.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에서의 식사 경험을 한 차원 향상시킬 이번 작품들에선 세련된 실루엣의 식기들이 돋보이는데, 아랍에미리트의 문화적 다양성을 고려해 다양한 재료와 이국적인 양각 패턴을 활용함과 동시에 마감은 현대적으로 완성됐다. 

더불어 대추야자 나무에서 영감을 받은 짙은 녹색, 맹그로브 숲의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옥색, 아부다비의 모던한 스카이라인을 상징하는 녹색을 띤 회색(슬레이트 컬러)과 같은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에서 디자이너가 받은 영감들이 색감으로도 표현되어 있다. 별자리 컬렉션의 수저는 손잡이 부분이 양각 패턴으로 디자인되어 아르마니/까사가 의도한 우아한 촉감을 에티하드항공 탑승객에게 선사한다. 또한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고급 소재로 제작된 베갯잇과 이불 세트는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에서의 보다 깊은 휴식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아랍에미리트의 문화, 수도 아부다비, 별에 받은 영감으로 직접 디자인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아랍에미리트의 문화, 수도 아부다비, 별에 받은 영감으로 직접 디자인 

아르마니/까사 협업 작품들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에티하드항공의 신념을 담아 제작됐다. 작업물들의 내구성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유지함과 동시에, 식기 및 수저의 무게를 최대 10% 줄이는 데에 성공해 항공기 연료 소모와 배기가스 배출량 감소를 이끌어냈다.   

에티하드항공의 최고 경영자 토니 더글라스(Tony Douglas)는 이번 아르마니/까사 협업에 대해 "아랍에미리트의 유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새롭고 향상된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탈리아 특유의 우아함을 간직한 브랜드 아르마니/까사는 에티하드항공의 소중한 탑승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는 데에 이상적인 파트너였습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