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 유튜버 랭킹 사이트 ‘랭큐’ 런칭 

디지털IMC기업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대표 노영태)는 IT기업 필로비즈(대표 양효육)와 공동사업으로 개발한 유튜버 랭킹 사이트 ’랭큐(Rankq.net)’를 런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랭큐는 유튜브(Youtube)에서 매일 300만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가져와 유튜버가 채널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수치들을 제공한다. 양사가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이 측정한 R.I(Ranking Index:랭킹지수), M.I지수(Media Index:미디어지수), S.I지수(Social Index:소셜 지수)를 카테고리별, 각 지수별 등으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유튜버는 채널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수치들을 좀 더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비교할 수 있다. 즉 효과적인 채널 운영을 위한 자신의 현 위치를 확인 가능하며, 다른 유튜버들과 자신의 채널을 비교하며 더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 노영태 대표는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본 결과 만족도가 높았다”며 “랭큐는 유튜버들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로 유튜버들만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랭큐는 서비스 런칭 기념 회원가입 이벤트로, 7월 12일부터 7월 31일까지 회원가입을 한 모든 사람에 한해 추첨을 하여 총 50명에게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글. 이욱희 기자

사진. 랭큐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