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이재은 기자] 유명 디자이너의 제품 구입부터 기부까지 컬렉션의 알찬 재미를 느껴보자. 2015 S/S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10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이번 ‘서울패션위크’에서는 패션계 종사자뿐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됐다. 먼저, 2015 S/S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기부 프로그램인 ‘GIVE(기브) 도네이션’이 DDP 어울림 마당에서 열린다.

올해는 참여 브랜드의 기부물품 판매 외에도 기념품 및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된 아트토이를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 수익금은 ‘세이브 더 칠드런’에서 진행하는 ‘나홀로 아동 없는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후원하는 데 전액 사용된다.

또한 국내 유명 매거진과 함께 패션 피플을 위한 ‘서울패션위크 에디터스 챌린지’가 진행된다. 패션 관련 블로그를 운영 중인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패션위크’를 주제로 자유롭게 포스팅을 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일부 ‘서울패션위크’ 페이스북에 소개될 예정이며, 채택된 블로거에게는 베이징패션위크 참관기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이 DDP 내 디자인 놀이터에서 패션디자이너의 세계를 경험해볼 수 있는 ‘나도 패션 디자이너’ 등 전 연령층이 함께 할 수 있는 부대 행사들이 개최된다.

특히 실속 있는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서울패션위크’가 열리는 DDP를 중심으로, 동대문 패션상권 활성화를 위해 ‘동대문 세일 페스타’가 실시되기 때문이다. 동대문 대표 쇼핑몰인 두타와 롯데 피트인에서 상시 할인을 제공하며, ‘서울패션위크’ 티켓이나 리플렛을 제시할 경우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한편, 서울시가 주최하고 (재)서울디자인재단과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서울패션위크’는 서울컬렉션 55회, 제너레이션 넥스트 25회, 프레젠테이션 쇼 5회 등 총 85회의 패션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스타패션>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