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이소희 기자] 디자이너 브랜드의 트렌디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오는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1층에서 개최되는 패션 전시 수주회 ‘패션코드 2014’에서는 참관객을 위해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여성복 브랜드 ‘투플라시보(2PLACEBO)’, ‘티백(ti:baeg)’, ‘비엔비12(BNB12)’, 주얼리 브랜드 ‘샤함(CHARME)’, 슈즈 브랜드 ‘클랙스미스(KLACK SMITH)’, 패션 양말 브랜드 ‘램프오브뮤즈(LAMP OF MUSE)’ 등 30여개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투플라시보, 유쾌한 스트릿 캐주얼 아이템

‘옷을 입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김세희 디자이너의 바람이 녹아 있다. ‘투플라시보’는 플라시보 효과라는 가짜 약의 심리적 치유 효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된 브랜드다. ‘투플라시보’는 PLEASURE, LITHE, ABNORMAL, CLASSIC, EASY, BLANK, OFFBEAT 7개의 키워드와 소프트아방가르드를 바탕으로 소년과 소녀의 감성이 공존한다. 매 시즌 유쾌하고 위트 있는 디자인을 전개해 온 ‘투플라시보’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도 유니크한 스트릿 캐주얼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티셔츠 4만 5000원~10만 원대, 재킷 20만 원대, 팬츠 9만 원대.


▶티백, 유니크한 감성 프린팅

물에 넣으면 풍부한 향을 자아내는 티백처럼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조은애 디자이너의 ‘티백’은 과연 어떠한 향으로 참관객을 유혹할까.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티백’은 클래식한 소재로 캐주얼한 실루엣을 연출하는 독창적인 브랜드다. 위트 있는 디테일, 그래픽 요소의 결합을 통해 가벼우면서도 새로운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티셔츠 4만 9000원~8만 9000원, 원피스 8만 9000원~15만 9000원, 블라우스 7만 9000원.


▶비엔비12, 2030 주목할 만 한 섬세한 디테일

‘불나방’의 자유로운 생각을 엿보는 것은 어떨까. ‘비엔비12’는 박정상, 최청민 디자이너의 닉네임이자 심볼인 ‘불나방’의 약자 ‘BNB’와 All, Everybody, AM12, PM12 등을 의미하는 ‘12’가 합성됐다. 남녀 2030 세대를 겨냥한 유니크한 스트릿 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너무 지루하지도, 화려하지도 않은 섬세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티셔츠 2만 원~5만 원대, 스커트 3만 원~7만 원대, 모자 2만 원~5만 원대.


▶샤함, 오방색에 클래식 감성 더하다

하연주 디자이너의 매혹적인 액세서리를 만나보자. 독일어로 ‘매력’, ‘매혹’을 의미하는 ‘샤함’은 친환경 핸드메이드 가죽 액세서리 브랜드이다. 우리나라의 음양오행 사상에서 나온 오방 색과 파스텔계 오간 색을 바탕으로 전통 도안, 한글, 사랑과 미인, 봄, 나비를 도형화시킨 문양을 더했다. 한복 치마, 저고리의 색 배치를 반영한 클래식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클랙스미스, 나만의 유니크한 운동화

유니크한 운동화를 찾고 있다면 ‘클랙스미스’가 어떨까. 백성열 디자이너의 유니크한 감각을 표현한 ‘클랙스미스’는 대장장이로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에 상상력의 날개를 달아 준다는 콘셉트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마니아층의 인기가 두텁다. 운동화 10만 원~30만 원대.


▶램프오브뮤즈, 발끝에서 떠오르는 영감

패션피플이라면 양말부터가 다르다. 양말 하나만 변화를 줘도 스타일의 완성도가 업그레이드 된다. 권남훈 디자이너의 브랜드 ‘램프오브뮤즈’는 영감을 주는 뮤즈의 아이디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심플하지만 독특한 디자인을 창조해 내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하는 것이 목표다. 양말 5000원~7000원대.

한편, ‘패션코드 2014’에서는 국내외 120여개의 패션 브랜드와 해외 바이어 120여명, 국내 바이어 300여명이 참가해 디자이너 브랜드의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또한 ‘세계에서 제일 재미있는 수주회장’이라는 콘셉트의 ‘패션코드 2014’는 패션수주회 외에도 오프닝 세레모니, 네트워킹 파티, 플로우 패션쇼, 팝업스토어, 아트 콜라보 갤러리 등 참관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투플라시보, 티백, 비엔비12, 샤함, 클랙스미스, 램프오브뮤즈>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