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이소희 기자] 기나긴 겨울의 막바지, 따스한 봄이 오기도 전 건조함이 극에 달한다. 피부 타입을 막론하고 매섭게 불어오는 차가운 바람과 사무실 속 건조한 히터 바람은 수분 공급의 의지마저 꺾어버린다. 아무리 추워도 자동차 히터를 켜지 않는 배우 고현정의 혹독한 뷰티 노하우를 따라할 수 없다면, 수분 지수를 끌어올려줄 똑똑한 바디 케어 습관으로 환절기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보자.

▶ ‘이중 보습’으로 수분 지수 끌어올리기

건조한 피부는 수분 공급에만 열을 올리기보다 피부의 수분 보유 능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즉, 한번 공급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피부의 수분을 가두기 위한 보습막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것. 건조하고 당기는 겨울철 피부에는 바디 로션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그 위에 크림을 덧발라 줌으로써 피부의 유수분 보습막을 강화해주는 ‘이중 보습’ 방법이 효과적이다.

뷰티케어 브랜드 ‘니베아’‘SOS 케어 바디 라인’은 바디 로션과 바디 크림, 2종으로 구성돼 이중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하이드라 IQ 포뮬러가 포함돼 있어 피부 자체의 수분 유지 기능을 향상시키고, 48시간 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피부의 가장 처음 보습은 피부 속부터 차근차근 수분을 채우는 것이 좋다. ‘SOS 케어 바디 로션’은 빠른 흡수로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는 것이 특징으로, 48시간 동안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는 탄탄한 기초 공사 역할을 한다.

그 다음 바디 크림으로 유난히 건조한 부위를 집중관리 하자. 피지선이 발달되지 않아 수분량이 적고 건조한 부위에는 바디 로션보다 리치한 제형의 바디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SOS 케어 바디 크림’은 자연 보습 성분인 우레아가 함유돼 거칠어진 피부 결을 부드럽게 가꿔줘 발, 무릎, 팔꿈치 등 심하게 건조한 부위에 덧발라주면 수분 지수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다.

▶ 보습 케어는 ‘샤워 직후’가 적기

바디 보습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시간은 샤워를 한 직후이다. 샤워 후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바디 로션을 먼저 바르고 바디 크림을 덧바르면 바디 로션이 ‘수분 베이스’의 역할을 하고, 바디 크림은 ‘수분 장벽’의 역할을 해 줘 겨울 막바지에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브랜드&가격 : 바디 로션(400ml) 1만 4000원대 / 바디 크림(300ml) 1만 4000원대.

<사진=니베아>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