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송희 인턴기자] 묵은 각질을 벗겨내는 필링은 피부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단계다. 그러나 필링을 위한 제품들은 피부에 자극을 더하거나 오히려 노화를 촉진하는 등의 부작용들을 낳기도 한다.

알갱이를 직접 피부에 문질러 각질을 제거하는 스크럽제만 사용하는 필링은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지만 피부 자극이 많아 노화를 촉진한다. 필링제만 이용한 각질 제거는 피부에 자극은 적지만 비교적 효과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코스메슈티컬 브래드 ‘쏘내추럴’에서 물리적인 필링과 화학적인 필링을 동시에 해 각각의 단점들을 최소화한 ‘스킨 스케일링 필링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피부결, 피부톤, 피부 속을 함께 케어하는 홈 필링 키트로,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피부 각질 제거의 2스텝 필링 프로그램이다.

물리적인 필링은 스크럽 알갱이로 가볍게 각질을 제거하는 ‘필 인 홈 스크럽 1’로 케어하고, 화학적인 필링은 스크럽제 위에 도포하면 생기는 미세한 산소 기포가 각질을 녹이는 ‘필 인 홈 워터 젤 2’로 케어한다. 스크럽제에는 구아바, 망고 등 과일산 성분이 포함돼 자극을 최소화하며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고, 워터젤은 수용성 각질 제거 성분이 함유돼 피부 각질을 연화시켜 제거한다. 가격은 2만 1000원 (55ml).

<사진=쏘내추럴>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