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도하는 혁신의 아이콘 올버즈(Allbirds)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퓨처크래프트-풋프린트(Futurecraft-Footprint)’가 공개 됐다. 탄소발자국을 2.94kg CO2e까지 낮추면서 퍼포먼스 기능까지 더한 러닝화로 탄소발자국 제로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간 제품이다.

퓨처크래프트-풋프린트는 패션과 스포츠 산업의 탄소 중립을 앞당길 획기적인 제품으로 이를 위해 올버즈와 아디다스는 서로의 소재, 기술 혁신을 공유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제품 디자인, 소재, 지속가능성, 공급망 등 전 과정에 걸쳐 저탄소 개발 프로세스 원칙에 입각한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졌으며, 12개월의 개발 기간 끝에 기존 퓨처크래프트 모델의 탄소 배출량을 63% 줄인 혁신적인 제품이 탄생했다.

어퍼는 7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와 30% 텐셀 소재로 만들어져 가볍고 매끄러운 착화감을 주며 미드솔은 아디다스의 라이트스트라이크(Lightstrike)를 기반으로 올버즈의 사탕수수 추출물을 활용한 스위트폼(SweetFoam®) 기술이 적용된 천연 소재가 사용되었다. 또한 퍼포먼스를 위한 최소한의 기능만 남겨 실용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한편, 올버즈와 아디다스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퓨처크래프트-풋프린트’는 FW21 한정 발매에 앞서 오는 5월 프로토타입을 선공개 하고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래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아디다스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