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기업 지엔코(대표 김석주)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패션 브랜드 코벳블랑(COVETBLAN)에서 ‘리사이클링 프로젝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패션업계에서도 크게 대두되고 있는 환경문제로 인해 윤리적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내용의 프로모션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안 입는 데님 제품들을 브랜드에 관계 없이 코벳블랑 매장에 기부해 주면, 기부 받은 제품들은 그 옷들이 꼭 필요한 곳으로 전달되어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해준 고객들에겐 코벳블랑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을 증정하여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코벳블랑 데님 아이템 구매 고객이나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코벳블랑만의 특별한 리사이클 에코백이 증정될 예정이다.

코벳블랑 ‘리사이클링 프로젝트’에서 제공하는 에코백은 커피의 재료인 원두가 들어있었던 100% 천연 마 소재인 원두 포대를 재활용해 제작된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한번 쓰여졌던 원두 포대를 소독 후 디자인 및 가공 과정을 거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에코백으로 재탄생 시켰다. 이 제품은 친환경적이라는 장점뿐만 아니라 원단인 원두 포대의 디자인이 각각이 달라 특별한 나만의 에코백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다.

코벳블랑 관계자는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실천하여 우리의 인식이 바뀐다면 패스트푸드 같은 패션보다는 지속 가능한 패션들이 더 눈에 띌 수 있는 긍정적인 순환으로 변화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소비자들도 이번 프로모션을 통하여 기부도 하고, 특별한 에코백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1석 3조의 기쁨을 누렸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리사이클링 프로젝트 ’프로모션은 3월 26일부터 진행되며 전국의 오프라인 코벳블랑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 코벳블랑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