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사로운 봄 햇살과 함께 포근한 봄이 성큼 다가왔다. 이젠 두터운 코트를 벗어던지고 자연스레 재킷으로 시선을 돌릴 때가 왔다. 봄 재킷, 조금 더 ‘나’처럼 입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번 시즌 눈여겨 볼만한 다양한 재킷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사진제공. 조르지오 아르마니, 쥬시 꾸뛰르, 엠포리오 아르마니, 아크네 스튜디오, 조르지오 아르마니

#간절기 효자 아이템, 트위드 재킷 스타일링

트위드 소재 아이템은 간절기에 적합한 소재로, 지금 이 시기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옷장 속에 하나쯤 마련해 둔다면 손이 자주 가는 효자 아이템이 되어줄 것이다. 우아하면서도 럭셔리한 무드를 추구한다면, 심플한 이너에 트위드 재킷 하나로 완성할 수 있고, 패턴이 들어간 트위드 재킷으로 스타일링 한다면 심심하지 않은 포인트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출근할 때, 발랄하면서 가벼운 오피스 룩으로 봄을 한껏 표현해보자. 티셔츠와 데님 팬츠, 플랫슈즈에 트위드 재킷 하나를 더해준다면 스타일과 TPO를 모두 만족시키는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한껏 차려입고싶은 날에는 무릎 기장의 미디 스커트에 매치한다면 완벽한 룩이 되어줄 것이다. 여기에 비슷한 톤의 토트백 하나를 더해준다면 ‘톤온톤’ 코디가 완성된다.

사진제공. 세드릭 샬리에, 엠포리오 아르마니, 아크네 스튜디오, 프로엔자 스쿨러, 조르지오 아르마니, 세드릭 샬리에

#영원불변한 스타일의 정석, 클래식 재킷 스타일링

각진 어깨, 잘 재단된 테일러링, 클래식한 무드의 재킷은 시대를 뛰어넘어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다가오는 봄에 보다 어울리는 클래식 재킷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재킷 속 이너에 조금만 신경써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어 줄 수 있다.

클래식 재킷을 메인으로, 차별된 소재와 다채로운 이너를 매치해보자. 클래식함은 유지하되, 화사함을 더해준 성공적인 믹스매치 재킷 스타일링이 되어줄 것이다. 여기에 힐 대신 밝은 컬러의 스트랩 슈즈까지 신어준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신경 쓴 듯 안 쓴 듯한 ‘꾸안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다만, 가방 정도는 톤다운 된 아이템으로 클래식 무드에 힘을 실어주는 것은 어떨까.

사진제공. 프로엔자 스쿨러, 모스키노, 쁘띠 바또, 엠포리오 아르마니, 쥬시 꾸뛰르, 아크네 스튜디오, 조르지오 아르마니

#이번 시즌 트렌드 리더가 되고싶다면? 코팅 재킷 스타일링

이번 S/S런웨이에서 자주 등장한 재킷을 살펴보자면, 코팅 된 재킷 아이템을 빼놓을 수 없다. 속이 비치는 디자인에 아직까지도 건재한 바람을 막아주기까지 하는 코팅 재킷은, 성인부터 아동까지 여러 브랜드의 컬렉션에서 줄곧 볼 수 있었다. 이번 시즌 트렌드 리더가 되고 싶다면 하나쯤 구매해도 좋을 것이다.

코팅 재킷은 아직까지 도전적일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트렌디한 스포티 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무심하게 코디한 이너에 오버 사이즈 코팅 재킷을 걸친다면, 짙은 스트릿 무드의 ‘트렌드 잘알’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길가다 한번쯤 시선 받는, 이번 시즌 트렌드 리더가 되고 싶다면 하나쯤 구매해 보는 것은 어떨까.

재킷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다. 시대를 불변하는 스타일부터 트렌드를 바꾸는 스타일까지, 그러나 재킷은 언제나 환영 받는 아이템이며, 스타일리쉬함을 보장해주기도 한다. 수많은 재킷들 속에서 ‘나’를 나타내는 스타일링으로 자신감을 더해보자.

사진제공. 각 브랜드

저작권자 © 스타패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